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로마 제국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데이비드 롱 지음, 다니엘 스페이식 그림, 김선희 옮김 / 스푼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그림찾기로 떠나는 생생한 역사 모험!



스푼북의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시리즈!

로마제국 편입니다~


매번 감탄하는데요 대형북입니다^^

A3 용지보다 더 큰 판형입니다~ 그림은요? 2페이지에 많은 내용을 담다 보니 작아요^^

숨은그림찾기 맛도 납니다^^




A3보다 조금 큰 손코팅지를 구해서 잘 쓰고 있어요~ 일반 문구점에서는 구하기 힘든데... 다있소에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직접 표시하는 거 좋아하고 하는데 한 번하기엔 책의 퀄리티가 아깝잖어요ㅜ



 


 

보면 큰 판형에 로마제국 영토를 색깔로 구분해 놓은 것 같아요. 기원후 200년경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일부까지 점령했다고 하니 어마어마하지요? 지구의 4/1정도의 영토였다고 해요!

역사 내용의 수준은 자세하지 않고 흥미를 줄 정도의 수준이예요 아이들이 보고 흥미있는 아이들은 더 깊은 책을 찾아볼 것 같습니다~!



저도 세계사를 배운지가 까마득하고 상식으로 갖고 있지 않아서 ㅎㅎ

새로운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고 

지금 우리와 비교해 봤을 때 

그 때는 그랬어? 신기한 점도 있었어요




여러 페이지를 하다보니 요령이 생겼어요~

숨은 그림 찾기를 먼저 하고 싶은 마음에 그림으로만 찾으면 잘 못찾아요

또  아래 그림만 보고 저것이 사람이 빠진 거라고 생각이나 하겠어요?ㅎㅎ

구석구석 역사어드벤처는 이런 재미요소도 있습니다!



그래서 잘 찾는 것도 있고 끝내 못찾는 것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림 옆 설명을 읽고 아! 어딘가에 있겠구나 예측이 되드라구요~

아이들에게도 얘기해 주면 호기심이 생기고 지식도 쌓고 더 자세히 볼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초3입니다~ 집에 오자마자 내복으로 갈아입는데 오늘은 사진 찍자고 늦게 옷을 갈아입었어요ㅎㅎ

역시 숨은그림 먼저 찾아요 ㅎㅎ





영상 촬영 후 찾다가 못찾는게 있어 저한테 도움요청해서 얘기를 해줬더니 내용을 보면서 찾았어요


이 장면은 <읽기와 쓰기> 장면이였는데 재미있는게 뭐 있냐고 물으니

아홉 살부터 학교를 가는 것이라고 하네요

부유한의 뜻도 물어보고요~



<로마의 시장>, <로마인들의 집>... 이런 식으로 스케일이 크게 장면을 묘사되어 있어서 이거 가지고도 한 참을 보고 이야기 할 수 있어요~


놀라운 장면도 있어요~ 그 중



20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건물과 도로 중 일부를 사용하고 있대요

그 당시에 건축기술이 뛰어났고 정복한 나라의 기술자에게도 배우고 해서 엄청 정교하고 튼튼하게 만들었드라구요~

로마가 그 때 사고방식은 개방적이여서 좋은 점은 받아들이고 해서 모든 면에서 발전하지 않았나 싶어요

그리스문화도 받아들였고 언뜻 생각나는게 헬레나 문화였나... 비잔틴문화였나요?ㅎㅎ 




숨은 그림 찾기하면서 내용을 읽어보면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요~

로마인들은 교육을 중요시 했는데 로마인교육은 워낙 비싸서 노예중에서 가정교사를 썼다고 해요

그래서 교사를 무시했다고 합니다

교육이 잘 되었을까요?


드론은 <과거로부터 배우기> 장면에 있는 내용인데

고고학 학자들이 연구하기 위해서 썼다고 합니다

처음엔 그 시대에 드론이 있었다는 줄 알고 눈이 동그래 졌지요 ㅎㅎ





<종교>에 관한 장면에선 로마인들은 다양한 종교를 믿었는데 로마 신을 믿지 않고 다른 나라 신을 믿었다고 해요 ㅎㅎ

웃기면서도 그 중에 최고의 신을 찾은게 아닌가... 싶네요




<구석구석 역사어드벤처 로마제국>에도 연대표와 유명한 로마 인물들에 대해 나와요

아이는 하나도 모르고 그 중에 영화로 봤던게 기억나서 두 인물이 익숙해요

아! 클레오파트라, 네로도 있었어요



연대표도 있는데 시간순서대로 읽어보는데 저는 더 흥미가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그림 찾기 도전~도 있어요

숨은 그림찾기와는 다르지만 책의 내용을 기억해서 찾는 거예요~

기억력 테스트도 되고

날아가는 보물, 농땡이 치기 등 소제목을 읽어보면 흥미가 확~~~ 다시 살아나네요 ㅎㅎ

다시 찾아보면 잘 기억할 거 같아요



뇌는 자극적인 것을 더 잘 기억하잖아요~


우후~ 로마제국에 대해 가볍게 잘 보았습니다^^ 뿌듯하네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제 읽어본 후기입니다>


#구석구석역사어드벤처로마제국 #로마제국 #숨은그림찾기 #스푼북 #데이비드롱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감사합니다 #역사모험 #ROMANS #세계사 #초등역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