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편의점 북멘토 그림책 4
박현숙 지음, 홍찬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작가님의 책입니다~

편의점이라 하면 아이가 좋아하는 곳이라 ㅎㅎ

무조건 ~~~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초등저학년이나 그 전 아이들이 보면 좋겠어요~



수상한 시리즈의 글밥을 기대했는데 그림책이더라구요~~

그런데 궁금한 것은 맞아요 ㅎㅎ



표지만 봤을 때 캐치를 못했는데 다 읽고 표지를 다시보니

표지의 주인공이 여우거든요 여우의 그림자가 UFO였어요~



제가 먼저 읽어 봤어야 하는데 아이가 먼저 읽어서 나중에 물어보니

UFO가 있어서 이상하고 여우의 그림자에 UFO가 있는데 뒤에 서 있는 아이들이 눈이 나쁜지 못본다고 하네요 ㅎㅎ

그런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고 해요~









주인공 여우는 탐정이 꿈이예요~ 친구 동식이의 제보로 편의점과 죽집을 관찰합니다

파란머리라서 외계인 같다고 아이들이 그러네요 ㅎㅎ







수상한 점은 또 있어요~ 한 아이가 구운계란을 사면 편의점 아저씨가 계산을 하지 않고

동식이가 사니 결제하는 거예요~ 여우는 추리상 편의점 아저씨, 죽집 주인이 외계인이고 구운계란을 외계에서 온 고양이에게 주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르러요~







숲속에 있는 고양이는 또 다른 고양이와 다른 울음과 행동을 보입니다~

아이들 시선에서 보니 이상하고

이상하니 외계인이라고~~~~ 하는 거겠죠 ㅎㅎ 귀여워요 ㅎㅎ

나중에 왜 이상한 행동이였는지 알게 되요~





엄마와 아빠에게 조언을 구하는 데요~


저는 이 장면에서 아빠가 식탁을 닦고 있는 장면이 인상적이였어요~

제 주위에는 없는 장면이라~~ 제가 텔레비젼도 안봐서 이런 장면이 흔히 볼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하네요ㅋ







이 장면은 여우가 추리를 끝내고 설명하는 장면인데요~

지구는 둥그니까~ 노래가 생각나더라고요ㅎㅎ

동식이가 미래를 데려오고 미래가 누굴 데려오고... 연결 연결해서 데려온 것을 둥글게 표현하였더라구요

양손을 펼치면서요






아이들에게 설명을 끝내고

구운계란을 외계 고양이에게 갖다주는 아이를 구한다고 구운계란을 사지 못하게 협동을 해요ㅎㅎ


편의점 아저씨가 알아차리게 되고

아이들과 사정을 얘기했는지...

아이들은 죽집에 가서 죽을 얻어먹고 마음이 따뜻하다고 하면서 끝납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이예요~ 우리와 다르게 생겼다는 이유로 외계인이라 하며

말끝을 쥐..쥐.. 한다고 외계쥐라고 하기도 하고요 ㅎㅎ



사실 편의점 아저씨와 죽집 할머니는 고양이을 도와주는 좋은 분들이예요~

알려고 하지 않는다면....

죽을 더 주고 하는 것이... 외계인처럼 이상한 사람이 되는 것인가?...



아이들의 시선으론 가볍게 재미있다고 지나칠 얘기지만

아이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거 보면 어떻게 다른 행동이 이상하다라고 생각하였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궁금한편의점 #박현숙 #홍찬주 #북멘토 #북멘토그림책 #서평이벤트 #책세상 #맘수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