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이은재 지음, 송효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주인공 황금보의 그림을 보니 익살스럽고 못된 짓만 할 거 같고 안좋았는데

그런면도 있었지만 아닌 면이 더 많았어요~~~

표지의 그림을 당당하고 멋지게 그렸으면 더 인기있지 않았을까?ㅎㅎㅎㅎ 생각해 봅니다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수업>내용은 정말 좋거든요~



초2 아이지만 앉아서 내리 2~3시간 읽었어요!

성인이 되어서 꿈은 부자이고요 지금은 편의점 알바입니다 ㅎㅎ

종잣돈이 없어서 돈을 벌어야 한대요~

이 책에서 종잣돈 만드는 방법도 나와서 집중하여 읽더라구요~




대충 줄거리ㅎㅎ

소설과 학습이 융합된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부모님이 황금보를 기죽이고 쉽지 않아 원하는 것, 용돈을 펑펑 주고 황금보 역시 펑펑 씁니다~

아이들은 짝퉁 금수저라고 부르지요 ~

그러다 황금보는 생일잔치를 사정이 있어 뷔페집에서 못해주겠다 하니 엄마에게 험한 말을 하고 집을 나갑니다

그 때 수상한 할아버지가 쨘 나타나는데... 그 때부터 신비로운 부자수업이 시작되어요

나쁜 마음을 먹은 적도 있지만 그래도 황금보는 착한 마음이 컸던 지라 할아버지의 수업도 잘 따르고 잘 깨닫더라구요~

결론은 좋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ㅎㅎ









아이가 기억하는 내용이예요~

혼자서 돈을 다 차지하고 욕심부리면 천국에 못간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노예가 되었다고요 ㅎㅎ



같이 도와 일을 했던 아이들이 쌩하고 떠나갑니다

싸늘한 공기~

정말 싹쑤가 누런 아이였다면 이런 상황이 왔을 때 모른척하고 계속 돈을 위해 이기적으로 나갔을 거예요~


그래도 황금보는 그렇지 않고 자기 잘못을 깨닫고 고민하고

수상한 할아버지 벼락씨에게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 또 실천합니다~



누구나 욕심을 내고 실수를 합니다~ 그럴 때 알아차리고 용서를 구하고 다시 시작하는 용기!

이 부분이 중요하지요~

결말이야 뻔하지만 아이들은 모르니~~~

참 좋은 내용이예요^^



부자수업이라는 제목에 들어있다시피 벼락씨가 젊은 시절 돈은 벌었어도 친구를 잃은 경험이 있어

황금보에게 그러지 말라고 쨘 나타난거였네요~

올바르게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이 돈을 버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저는 책을 읽기 전 후루룩 넘겨보는데요~

온통 빨간색 한 장이라 인상깊었습니다~

글자까지도 안보이게 해 놓으신거 보면 홍금보가 제정신이 아닐 정도로 화난 것을 보여준것 같아요~

옳지 않은 행동이라는 경고~~



그런데 표지 앞 뒤에는 노란색 쪽으로 되어 있고 중간 중간 노란색이 많이 들어간 쪽이 있어요~

노란색은 희망, 사랑받기 원함 등을 나타낸다고 하더라구요

주 내용은 좋은 내용이라는 예상이 되었어요^^





책을 읽고 며칠은 물어봐요 책에서는 이렇게 했는데... 어떻게 생각해?

이제는 자기가 생각하는 게 있는지 다 답변은 안해요 ㅋㅋ

아이한테는 지식, 교육적으로 기억되었으리라 봅니다~





#황금보의신비로운부자수업 #이은재 #송효정 #주니어김영사 #부자시업 #벼락부자 #종잣돈 #돈이돈을번다 #서평이벤트 #돈의가치 #나눔 #행복 #초등경제 #책세상 #맘수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