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지구 탐험 액티비티북 - 지식 쑥쑥! 재미 팡팡! 딴짓거리
이모젠 커렐 윌리엄스 지음, 정수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

다양한 놀이를 하면서 지구에 대해 알 수 있는 놀이책이예요~

책 상단에 있는 딴짓거리라는 문구가 맘에 듭니다~ㅎㅎ

공부하다가~~~ 심심해서~~ 게임하다가~~~(게임도 지루할 때 있지요?) 하는 딴짓거리!

특히나 공부하다가 많이 하겠죠~



지구 탐험을 떠나자고 합니다~!

스토리가 있어서 더 재미있어요~

정말 다양한 놀이가 있구요 지구 탐험이니 지구만큼이나 다양한 이야기 거리가 있습니다~

상식 쑥쑥! 지식 쑥쑥! 코너에서 조금씩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그야말로 놀면서 배우는 책입니다~

난이도가 있어서 하고 싶은 거 먼저! 쉬운거 먼저!

언니, 오빠, 엄마, 아빠, 동생이랑 같이!


위 사진은 초2 아이가 한건데요~

쭉 종합해서 보니 미로와 틀린 그림 찾기를 많이 했네요~

미로를 좋아하길 했는데 역시나네요 ㅎㅎ

아이가 한 걸 쭉 보았을 때 건성으로 했는지 틀린 부분이 있었어요~

나중에 틀린게 있다고 얘기만 해주고 뭐라 하진 않았어요~



위 문제는 우리가 보통 계산하는 순서가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계산하는 거였는데, 아이가 나눗셈을 보더니 안배웠다고 계산기를 섰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답이 13.3333333 이 나왔어요~ㅎㅎ

저도 처음에는 어! 잘했네 하고 답을 봤더니 틀렸더라구요~ 그래서 문제를 다시 읽어 봤더니 그러네요 ㅋ



와~ 위 사진은 2개 다 틀렸는데요~

언뜻 보면 구별이 쉽지 않아요~~~맞았겠거니 했는데 ㅎㅎ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꼼꼼하고 차분한 아이라면 집중할 거 같아요~



위 사진은 먹이사슬 미로인데요~ 풀을 메뚜기가 먹고

개구리가 메뚜기를 먹고

뱀이 개구리 먹고

독수리가 뱀을 먹는 먹이사슬을 미로를 찾으면서 그냥 알 수 있네요~



아이가 열이 나서 학교를 못가고 있었는데 핸드폰 대신 잘 가지고 놀았답니다~

처음엔 아이 혼자하고 저도 같이 하였습니다~



지구탐험을 다 하면 총정리 퀴즈가 있습니다~ 지식 쑥쑥! 상식 쑥쑥! 에서 알려준 것을 문제로 낸 것인데요~

울 아이는 아는 것만 했어요~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하고 문제를 풀고 싶었나봐요~

지식. 상식의 내용은 어렵지 않아 여러 모로 재미있게 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어려워하는 것은 옆에서 응원해주는 센스!^^



요렇게 아이들이 궁금해 할 만한 용어를 설명해 놓아서 더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살제로 활용해 본 후기입니다~>

#신나는지구탐험액티비티북 #동양북스 #지구탐험 #퍼즐맞추기 #미로찾기 #퍼즐놀이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문화충전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