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3 - 중세에서 온 선생님과 무시무시한 박람회 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3
앨리스 해밍 지음, 마이크 가튼 그림, 민지현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모왕 알로 재미있네요~

메모왕이라서 학구열이 뛰어난 학생의 이미지일 거 같았는데 이야기 전개가 짜임새가 탄탄합니다~

1.2편 다 봤어요~ 1편은 좀 어른의 시선으로 봐서 원시인 차림의 선생님... 뭐지? 했는데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신비한 스쿨버스가 연상됩니다~

요번 3편은 중세시대에서 온 미스터리 선생님과 미스터리 학생이 등장해요



메모왕 알로 책에서도 나왔는데 이상한 선생님들이 있었지만 이상한 친구는 처음이예요~

알로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알로의 시선에서 이야기가 전개가 되는데요~

알로의 눈에는 이 토니 아베스가 엄청 수상하게 느껴집니다!

토니 아베스는 1편인 4학년 때부터 학교에 온적이 없는 친구였는데 중세 선생님과 짠~ 나타난거예요~

그리고 엄청 똑똑하고 완벽한 친구로 등장합니다~~!



수상하게 느낀 알로는 쓰기 시간에 토니의 정체를 밝히고자 애를 쓰면서 이름에 힌트가 있을까 하고 여러 방법으로 나열해 보네요~ㅎㅎ

소위 말장난입니다~ 영어 문자 하나씩 바꿔서 해보네요~

우리 나라에도 아버지가 방에 들어가신다 -> 아버지 가방에 들어가신다 같은?ㅋㅋ

요렇게 글자바꿔서 사용하는 거 뭐 있지요? 또 이럴땐 생각이 안나요 ㅋㅋ

새로온 선생님은 블랜트 선생님인데 토니와 무슨 관계가 있나봐요?~

그리고 3편에선 중세시대로 체험을 가는게 아니라 블랜트 선생님이 알로네 학급과 학교를 중세시대로 바꿔놓으려고 음모를 꾸미는 내용입니다~

빅토리아 여왕이 나오고 단조롭게 칙칙한 분위기로 싹 바꿉니다~

학생들이 반발하겠죠? 학부모들까지 소집해서 분위기를 바꿔달라고 요청하니 돈이 없다고 하여 할로윈박람회를 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 때 블랜트 선생님의 음모가 드러나고 깐깐하기 그지 없는 위블리 교장선생님이 개과천선하는 계기가 됩니다~

위블리 교장선생님의 승리로 끝나고 블랜트 쌤이 쫓겨나면서 수상한 토니도 깥이 쫓겨나는데~~~~

토니의 몸이 반으로 접힌대요~~~! 우와 좀 황당하지만 아이들은 신기해 할 거예요!~

로봇이긴한데.... 인공지능 로봇이 그 때 있었나? ? 싶은데 말이죠 ㅋㅋㅋ



다음 편을 예고 하는 듯한데 아직 4편은 안나왔고

알로가 단박에 맘에 들었다는 선생님이 누구일까? 궁금해서 예측해봅니다 ㅋ

모습을 설명한 3명 중의 한 명이라는 건지...

전체에서 한 명이라는 건지....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