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낱말 퍼즐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낱말 퍼즐 많이 있지요~

이 책은 창의력이 더 추가된 책입니다!

언뜻 보봐서는 몰라요~

가로세로 낱말 퍼즐일줄 알았는데~~~ 직접 풀어보니 신선한 낱말 퍼즐책이더라구요~

하루에 한쪽 씩 하면 120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되나요?ㅋㅋ 몇 개씩 하게 되네요~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끔 이 책을 만든이유를 알려줍니다!

첫째, 다른 사람의 말이나 글을 완벽히 이해해서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위함이고

둘째, 말의 설득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른들도 배워야 하는데!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생각해 내신 거네요~

단어를 연상할 수 있는 설명과 이미지가 같은 장에 있습니다.

답은 아래에 거꾸로 되어 있어요~

처음엔 답이 같이 있으면 계속 보게 될건데... 왜 같이 있지? 했는데

아이랑 하다보니

아이들은 어렵다고 포기할 수 있겠구나...

그래도 문제는 보고 답을 보는 것이니 몇 번 하다보면 알게 되겠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9살인 제 아이에겐 어려운 단어가 더 많았답니다ㅎ

 

아이가 어려워 보이니 안한다고 하다가 협상해서 ㅋㅋ 해봤습니다~

답보고 했다고 하더라구요~

왼쪽의 사진은 평범한 가로세로 퍼즐인줄 알고 위부터~ 왼쪽부터 썼는데 답이 아니여서

아~~ 그제서야 알게 되었죠^^ 책의 앞부분을 읽지 않은 표가 나네요ㅋㅋ

창의력 낱말퍼즐은 화살표 방향대로 써 가면 되요~

한 번은 너무 지저분해서 떼고 다시 써보기도 했어요~

트레싱지라고 기름종이인데 딱풀로 붙이면 잘 떨어져요~

아이가 잘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다시 해야 되겠기에 트레싱지를 붙이거나 ohp필름으로 사용하면 다시 쓸 수 있어요~

그런데 트레싱지가 연필아니 볼펜으로 쓰는 맛이 나네요^^



엄마도 해봤어요~ 철자가 틀렸네요 ㅎㅎ

오른쪽 사진같이 N행시 퀴즈도 있어요~

제목의 장영실의 시계 공방, 물시계 편! 인데 중간에 빈동그라미를 하나씩 쓰면 정답이 되는 거예요~

이미지로 물시계가 있는데도... 이 넘은 장영실이라고 썼어요 장난이죠



저도 하다보니 막상 설명을 보니....이건가.... 싶은게 있고 하던데 저에게게도 도움이 되겠어요!ㅎㅎ



#창의력낱말퍼즐 #올드스케어즈 #Mr.sun어학연구소 #낱말퍼즐 #크로스워드 #가로세로 #초등단어 #초등낱말

#어휘력 # 초등교과과정연계 #서평이벤트 #책세상 #맘수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