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성교육 시작합니다 - 당황하지 않고 몸·SEX·성범죄 예방법을 알려준다
후쿠치 마미.무라세 유키히로 지음, 왕언경 옮김 / 이아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 유용한 책을 만났어요~

4~11세 사이에 성교육을 해줘야 한다고는 들었는데... 

집에서 성교육 합니다 책은 그 이후까지 내다보고 정말 자세한 설명을 해 놓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이... 물에 젖어서 상태가 안좋은 점 속상하네요ㅜ 물통에서 물이 새었드라구요

오늘따라 날씨가 흐려서 잘 마르지도 않고요 양해부탁드립니다^^


앞부분은 많이 들었던 내용이였고 저는 5장과 특히 6장에 감명받았어요

6장은 사실 아직 납득이 안되는 내용이기도 해서 여러 번 읽어봐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2장 집에서 반드시 가르쳐야 하는 3가지


학교에서는 집에서 가르치길 바라고, 

집에선 학교에서 가르치길 바라는 현실~~

그러나 학교보다는 자연스럽게 알려주기엔 집에서의 상황이 많다고 봅니다

그 중 첫번째는 만지면 안되는 중요 신체 부위를 알려주면 되는데

부정적인 이미지가 심기지 않도록 잘 얘기해야 겠드라구요

더러워, 나빠... 이런 가치관을 심어주는 단어는 하면 안되고 사실적으로 담담하게 알려주는게 좋다고 해요

저는 엉덩이 지금도 자주 만지는데 부모라도 그러면 안된다고 하네요 ㅜ

장난이라면 엉덩이 만지는 건 괜찮다고 아이는 생각할 수 있대요!

그냥 넘어가기도 하고 또 본인이 그 잘못을 대수롭지 않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 좀 놀랐어요! 그럴 수는 있겠지만 지금 제 정서엔 안맞아서....

제 생각을 먼저 바꿔야겠어요ㅜ





초등부터 스마트폰이 생활화 되면서 게임도 문제지만 성인사이트가 문제잖아요? 현실적으로 완전 차단은 어렵다고 하네요.  아이들끼리도 돌려본다고 하니~~ 

어느 정도 차단은 필요하겠고 먼저 아이에게 왜 보면 안되는지를 이해시켜야 겠어요


책에서도 그렇게 조언을 합니다




○5장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과 대답



섹스는 언제 허용해야 하나요? 질문에 대한 설명인데요

나이를 따질 게 아니라 알려는주고 아이가 선택 후 책임지게 하라고 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아이뿐 아니라 부모도 책임을 줘야 하는데... 경계가 어렵네요~





"집에서 성교육 시작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제가 느낀점이기도 합니다^^

성이란 것이 인생에서 중요한 내용이였는데... 금기시 한 부분이 많아서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았는데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뒷 부분에 성은 더 다양하고 풍부하다란 내용을 보면서

먼저는 자라오면서 제가 경험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다양한 성문화를 받아들이기 위해서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사실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아요 ㅜ

어쨌거나 지금의 아이들이 살아갈 세대를 받아들이기 위해선 알고 있어야 할 거 같아요!


오늘 sns를 봤을 때 양성애자를 바라보는 한국의 시선이 많이 안좋다는 글을 봤을 때 적잖이 놀랐어요

한국의 가수인데 sns에 글 올려서 많은 글을 받았다네요 

저는 양성애자라고 밝힌 사람을 처음 봤어요^^;

참 문외한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아이가..... 내 주위 사람이.... 내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일이 발생할 때 

무엇이 중요한가를 빠르게 깨달으려면 먼저 아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부모한테도 아이교육에도 도움이 된, 될 책입니다^^




#집에서성교육시작합니다 #후쿠치마미 #무라세유키히로 #성교육 #초등맘 #육아 #자존감 #초등성교육 #유아성교육 #아들성교육 #딸성교육 #유아자위 #몽정 #성기만지는버릇​ #책세상 #맘수다 #서평이벤트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