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박사가 만든 공부머리 좋아지는 퍼즐 이지북 퍼즐 시리즈
미야구치 고지 지음, 김소영 옮김 / 이지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원하는 게 다 있어요~ㅎ

소아정신과 의학박사! 놀이공부! 하루5분! 치매예방ㅎㅎ





그리고 스토리가 있어요~~

학습지 같지 않은 듯 학습하게 하는^^

민준이와 호롱이, 미야구치 고지 쌤이 페이지마다 나와서 힌트도 주고 응원도 해줍니다~

옆에서 알려주는 거 마냥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쌤은 일본분이신데 소아정신과 의사라고 합니다~ 인지 훈련이 왜 중요한지 현장에서 활용한 경험과 임상 사례로 인증된 내용을 알려야 겠다 하시고 이 책을 만드셨다고 해요~






공부머리 좋아지는 퍼즐에서는 5장의 다른 영역 훈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 책의 효과는 무엇보다 실제 해보는 것!이겠죠~~~










아이와 제가 번갈아 해보았습니다~

제가 하고 있으면 아이도 하겠다고~~~~

아이가 못하면 제가 하고~~~ ㅎㅎ


동그라미 번호가 커질 수록 난이도가 있습니다~

④단계에서는 9살인데 어렵다고 하드라구요~~

쉬운듯 하지만 집중하지 않으면 숫자세는 것도 틀려요 ㅎㅎㅎㅎ

새로운 방식이라 흥미로우면서도 재미있더라구요! 좋아좋아요^^






그리고 마야구치 고지 작가님이 복사해서 쓰라고 하셨는데....

구매 후 영리목적이나 다른 사람에게 배포용으로 복사해선 안되겠죠!

양심을 지키자구요^^


저는 포스트잇을 하다가 제가 애용하는 OHP필름으로 바꿨어요~~

아이도 하고 저도 해야하니깐요^^~~~




.

잘 하다가 듣는 힘이 어떤가 궁금해서 해봤어요~~

첫 영상은 아이가 정답과는 많이 어긋나게 상상하여 말을 하드라구요 ㅎ

신선해서 호응해줬죠~


그리곤 이 번엔 네 생각을 얘기하지 말고 답을 맞춰봐라 집중해봐라 라고

몇 번을 설명 해줬는데 이해를 못해서 언성이 높아졌어요 ^^;

아ㅜ 이러면 안되는 건 아는데...

다행히 조금만 높아져서 무탈하게 지나갔습니다 ㅋㅋ 휴...


동영상(블로그로 이동됩니다)


다음 영상에서 아주 똑부러지게 말을 하네요~ 역시 훈련이 필요해요 ^^ㅎㅎ

많은 분들이 열심히 해서 효과봤으면 좋겠어요~~~






#공부머리좋아지는퍼즐 #마야구치고지 #이지북 #하루5분 #인지능력 #일본베스트셀러1위, #소아정신과의사 #놀이공부 #의학박사가만든 #인지훈련 #듣기훈련 #주의력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감사합니다 #기억력 #다양한퍼즐 #상상력 #계산력 #관찰력 #공부능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