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매직체인 5 워드매직체인 5
정유리 지음, 원프로 그림, 로버트 B 그리핀 감수, 올댓스토리 기획 / 맥코웰E&C(쏘굿에듀테인먼트)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5권을 막 읽어봤는데 6권은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네요?!^^ 

음..... 아마 2달 걸릴걸? 제 맘대로 얘기 해놨는데 괜히 걱정입니다^^;



영어에 대해서 많이들 공부하시죠?

저도 한 동안 관심을 갖고 책을 사고 했는데 제가 준비가 안되어 있다보니 학습이 안되더라구요 ㅎㅎ

아직 올해 2학년이구 3학년부터 학교에서 배우니 그 때부터 네가 배우고 싶으면 배우라고 저는 엄마표 포기했어요 

그러던 중 아주 재밌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학습만화라고 분류가 됩니다

제가 읽어도 스토리가 상상이 뛰어나서 재미있어요~ 어른 입장에선 너무 상상이 뛰어난거지만 아이들 입장에선 재미있고 이뤄질것 처럼 여기드라구요~~


저희 집에 5권까지 구비가 되었는데요, 1권 부터 대표 접두어가 있습니다. 빨간색 단어가 접두어고 뒤에 파란색 단어는 바뀌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결합하여 연결하다 그래서 "워드매직체인" 것입니다~


책표지와 앞부분에 유튜브와 연결되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유튜브로 보니 아니~ 벌써 15화 까지 나온건데 5권만 출판한거야?! 했더니~~~~~~~

책의 순서와 상관없이 일부분만 흥미를 주기 위해서 제작한 것이였드라구요~~ 맛보기 영상이요^^


책 앞부분에는 책에 나오는 이미지와 단어와 음원을 들을수 있는 QR코드가 나오는데 단어별로 들을 수 있고 전체를 한번에 들을 수도 있어요~ 저는 전체를 한 번에 듣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어요~ 

단어별로 들을려면 그 때마다 QR코드를 찍고 유튜브로 연결되는데, 음원은 짧은데.... 시간이.....좀.... 걸려요. 

일단 학습을 생각하지 않고 먼저 책을 읽은 후 다시 볼 때 학습으로 하는게 좋을 거 같아요~

이것은 아이 취향대로~^^

단어 설명도 간략히 해줍니다~




책을 보면 5권에서 주제로 다루는 단어는 위 사진처럼 스토리 이미지랑 연결도 되도록 단어 설명도 해주고 친절하게  또 QR코드가 있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아크로시티로 거미를 죽이는 것이 제 눈엔 너무 상상이 뛰어 난거 같은데 아이는 모르게 익히네요~ 굿!입니다~ 

"워드매직체인 마이크로시티" 책 읽으며 소리내서 읽네요 ㅋㅋ

micro + city로 설명을 해서 합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위 부분은 적절한 상황이라 생각했는데요 거대한 모래속에 마샤가 어디있는지 찾아서 해서 micro + scope 를 알려줍니다~

애니매이션 디즈니 영화로도 영어공부를 많이 하죠? 우리 뇌는 이미지로 더 잘 기억을 해요~ 그래서 영상으로 익히는게 효율적이라는 얘기도 있고, 디즈니영화처럼 캐릭터와 노래및 스토리로 익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하다보면 단어를 많이 알아야 영어학습에 더 발전이 있게 됩니다. 

이 책은 어휘공부하기 전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랑 맞는 상황의 단어를 설명해주며 은연중에 단어를 익히게 해줍니다. 


패드, 학습지, 워크지 얼마나 잘 나옵니까? 

학습에 치중한다면 이 책은 가성비가 떨어질 거 같아요^^;

그러나, 

영어공부 싫증을 낸 친구라면,

천천히 가고자 하는 친구라면,

방법을 바꿔 보는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캐논~ 제가 이 번에 알게 된거라 아~! 했습니다ㅎㅎ 대포란 뜻이였군요~ 이렇게 이미지랑 음원이 있어 단어를 쉽게 익힙니다~ 아이책보며 저도 배웁니다 ㅋㅋ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책을 이미 두 번 읽었고 그래서 제가 붙잡고 책의 뒷부분에 워크지 시켜봅니다~ 그래야 아는지 모르는지 알 수 있어요~ㅎㅎ

scope 발음을 잘 못해서 가르쳐주었더니 연습을 하더라구요~ 뿌듯함^^ 흐뭇함^^





 책의 앞부분에선 잼있는 스토리로 연결 개념을 익혔다면 뒷부분에선 좀 더 단어를 집중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푸는 방법을 달리하여 4쪽에 걸쳐 나오니 지루하지 않게 반복하게 되네요~



아직 단어는 완전히 익히지 못해서 앞에 나와 있는 단어보며 하고 있어요~

아하하!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제가 애용하는 ohp 필름입니다~

지우고 다시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보드마커가 굵게 나오는 것이 흠이지만 활용도는 좋아요^^

5권도 재미있게 읽었고 저 후기 쓰는 동안 1~5권까지 또 읽었어요 ㅎ

우리 아이는 이 책으로 영어공부합니다~^^






#워드매직체인#마이크로폰#맥코웰#초등필수영단어#단어게임카드#워드맵#픽쳐딕셔너리#학습만화#마법영단어#랭귀지아트#유튜브#구독#좋아요#왕국의구원자#초등영어#올댓스토리#로버트그리핀박사#책세상#맘수다#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