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고향옥 옮김 / 온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시타케 신스케라는 작가분이 굉장히 유명한 분인가 봐요

저는 이 책으로 처음 접해보네요^^;

작가분이 굉장히 상상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검색해 보니 엄청 창의적이시네요!

읽고 싶은 책이 생겼습니다~



저는 생각이 많은 편이라 하루에 몇 시간씩 즐길때도 있어요

생각으로 할 말 다 하고 할 일 다하는 사람이죠ㅋㅋㅋ

그래서 잡다한 생각을 어떻게 창의적으로 변화시켰는지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어요



수시로 메모하는 것이라 해요

지금 쓸모가 있는게 아니더라도 나중에 보면 다른 생각이 난다 합니다

왜 메모했는지 기억 나지 않는 것도 있고 중복된 것도 있다 해요 ㅋㅋ

생각으로 띠를 두른 모습 공감이 갑니다 그래서 엮어진 책이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입니다





겉표지를 벗기면 글 내용이 이어지게 되어 있어요~

보통 똑같잖아요~ 엇 재밌네^^ 했답니다 ㅋ





이 책을 읽으며 공감한 곳 마다 표시를 해두었는데요 많죠~





읽을 때마다 기분에 따라 내용이 다가오는게 달라요~

전에는 많이 공감했는데 오늘은 별로네 ^^; 이런류....


자리에 없는 사람을 흉을 보며 나쁜 사람 만들며 직장 생활을 한다는 것을.... 좋게 생각하는 것인지... 나쁘게 생각하는 것인지... 가늠이 안가네요

좋게 생각한다면 스트레스를 이기는 방법인 것이고,

나쁘게 생각한다면 그런 사람을 비꼬는 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그런데 방법은 좋은 거 같지 않아요~ 그 화살은 결국 자기한테 돌아오니깐요





몇 장 뒤에 또 욕에 대한 단편이 나오네요 ㅋ

욕을 많이 들으셨나 ㅋㅋㅋㅋ

노후에 세상 욕을 하는 것이 오락거리라고 하는 거 보니 좋은 뜻은 아닌거 같아요

얼마나 할 일이 없으면 이웃의 뒷담화를 할까 ㅋㅋ






제3장 졸릴 때까지 생각한 생각들

편에선 생각의 깊이가 깊어졌습니다

딱 결정낼 수 없는 문제들이라 아마 졸릴 때까지 생각하신거 같아요~

아래 내용은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셨어요~

막상 일을 시작하려고 보면 선택을 해야 하니 재보잖아요~

나는 이래서 이거 못하는데. 저것도 못하고.... 하게 되는데

그러나 그 만큼 할 수 있는 일이 분명해 지는 것이죠~

이걸 알아차린다면 성공일텐데.... 얼마나 알아차릴까요?ㅜ






아래 내용은 부모님이란 단어를 들었을때 씁쓸했어요

저도 지금은 부모입장이니까요~

아이가 내 덕분에 필요로 하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면....

울거 같아요 ㅋ

스스로 살아갈 수 있으니 성장을 잘 한 것일텐데 부모입장에선 그렇지 않네요 ㅎㅎ

저의 부모님 입장도 생각하게 됩니다


다행히도, 작가님은 작품에게 말을 걸은거였어요 ㅋㅋ

작품은 감정이 없으니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되었다 말해도 되겠어요 ㅋㅋ

일러스트를 보니깐 참 작가님은 순수해서 장난끼도 많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아래 내용이 요즘 고민하는 일인데요

특히 먹고 살기위해서 직장을 선택할 때도, 직장에서 일을 할 때도

하기 싫고 못하는 일을 해야 할 때가 있잖아요~

제가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엄청 게으름피고 ㅎㅎ힘들게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또 욕심은 있어가지고 @@@ 저도 제가 어떻게 하라는 건지 모르겠으나

그냥 편하게 살고 싶을 뿐입니다. 진짜 딱 잘라 결정할 수 가 없네요





전반적으로 유명한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님이 어떻게 생각하고 책을 쓰는지 조금은 알거 같아요~

너~~무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환경에 관심이 있다보니...

왜 책을 양장본으로 했을까?...입니다.

페이퍼북으로 하면 환경에도 도움이 되고 가격이 내려가면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을 텐데...

책의 체면을 생각해서 그런 것일까요?^^


저는 책의 대부분이 양장본을 폐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책이 좋아 선물하고 싶어도 몇 권 살라치면 가격이 후덜덜해서 포기한 적 많아요. 크기와 내용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있는편이라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 관계자분이 보신다면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독감이 있을 땐 ..... 식어가는 커피랑 차분히 앉아 책을 읽어요^^










#나도모르게생각한생각들#요시타케신스케#온다#기발한상상#책세상#맘수다#서평이벤트#감사합니다#요시타케 #신스케 #신스케시리즈 #에세이

#작가 #작가노트 #그림 #일러스트 #베스트셀러 #산문 #신간 #책 #책추천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