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미래 초등 2-1 초등 수학의 미래
전국수학교사모임 미래수학교과서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할까?....

책을 보기전엔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보고 또 보고 하니 흐름이 들어오드라구요~



이 책을 보고 믿음이 갔던게 초등아이들이 먼저 풀어봤다는 겁니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작성되었을 거라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 아이도 쉬었다고 하는 거 보면 단계단계별로 나가니 어렵지 않았던 듯해요~




처음 보는 문제집인데도 혼자 읽고 풀더라구요. 위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ㅋ





차례를 보면 세 자리수 : 도형 : 덧셈과 뺄셈 : 길이 재기 : 분류하기 : 곱셈 순으로 나와요

교과서에 이 단원순서로 나오는 거 같아요^^

다른 학습지는 연산이면 연산, 도형이면 도형 이렇게 구분되어 나오는데

수학의 미래는 교과서대로 나온거 같아요~



저자분도 수학의 미래는 예습용이라하고 하네요~ 그리고 2주 정도 기간을 가지고 한 단원을 천천히 예습할 대 가장!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 긍정적으로 보는게 예습하다 보면 의문점이 생길 텐데 그것 때문에 수업시간에 집중을 하고 확실히 깨닫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수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다고요 ^^


생각만 해도 제가 바라는 부분입니다.

저는 어떻게 배웠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거든요ㅜ

이 책을 살펴보는데도 인지하는데 시간이 한참 걸렸어요. 아이보다 오히려 제가 어렵네요 ㅎㅎ




아이는 하루에 한 장 씩 풀었는데요 쉽다고 하면서 잘 풀더만

문제는 잘 푸나 설명을 하는 부분에선 혼자만 알게 썼어요 ㅋ



한 단원 안에서는 단계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다짐하기, 계획 짜기도 있는데 그 것은 아직 어려울거 같아요 ^^;


기억하기 (용어설명) -> 생각열기1 -> 개념활용 1-1 ->생각열기2 -> 개념활용2-1 -> 생각열기3 -> 개념활동3-1,2 -> 생각열기4 -> 개념활용 4-1 -> 표현하기 -> 선생님놀이 -> 단원평가 기본 -> 단원평가 심화


생각열기에서는 다른 방향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어있구요

요렇게 예습처럼 공부하고 단원평가 기본, 심화로 복습하게 되어있습니다.




생각열기에서 답과 생각한 이유를 써 보라고 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드라구요 ~

아이들 생각이 다 다르기 때문에 설명도 천차만별일테고 일명 어록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며 웃었습니다.

울 아이는 자기만 알 아 볼 수 있게 최소한의 단어로 기재하였어요 ㅋ

그래서 아이야 네가 쓴 것도 맞는데 여기 정답을 쓴 것도 봐봐

하니깐 수정해서 11표가 차이나요 쓴거예요 ㅋㅋㅋㅋ

자기생각이 확실하죠 ㅋㅋㅋㅋ





한 단원만 문제를 풀어봤는데 선생님 놀이를 아주 적극적으로 했어요 ㅋ

영상이 왜 돌아갔는지 알 수가 없네요^^;

자기는 선생님, 엄마는 학생

그런데 설명하려고는 하는데 아직 미숙하네요ㅋㅋ

이 것도 노력하는 세월이 추가되면 좋아지겠죠?

저도 학생역활을 공부 해서 다음엔 실감나게 해봐야 겠어요 ㅋㅋ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수학의미래#초등2학년#수학개념교과서#전국수학교사모임추천도서#자기주도학습#비아에듀#초등추천도서#선생님놀이#서평이벤트#책세상#맘수다#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