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 퍼즐 200 - 두뇌회전 퀴즈, 수평적 사고 퍼즐, 논리 퍼즐
댄 무어 지음, 최경은 옮김 / 오렌지연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일주를 검색하면 상당히 많은 책이 검색이 됩니다~ 그 만큼 핫한 소재이더라구요

이 책은 빅토리아 시대의 소설 저자 쥘 베른의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바탕으로 했다고 합니다~

그림이 옛 스럽게 디자인 되어 있고

파스파르투, 포그, 아우다의 80일간 세계여행이라는 스토리도 있습니다~

퍼즐이 200개인데 개별로 풀어도 되는 형식으로 되어있으면서도 스토리가 있는 것이죠~~!

지문에 3명의 이름이 자주 나와요~

재미있겠죠? 


그러나 만만히 볼 퍼즐은 아니예요 ㅎㅎ 드문드문 아이도 풀 수 있지만 성인용이라

부족한 저로선 많은 시간이 필요하드라구요ㅎㅎ

금방 풀리는 것도 있었고, 하다 궁금해서 답을 보며 한 것도 있었고, 답을 보고도 이해가 안되는 것도 있었네요 ㅋㅋ

다행히 한 페이지씩 개별 퍼즐이라 더 풀 수 있었어요 ㅋㅋ 

이 번에 못 풀었다고 다음에 못 푸는게 아니니깐요~~~~


'쾌락의 쳇바귀'라는 말이 있다. 좀 더 나아지려고 계속 노력하지만 결국 제자리에 머물고 마는 것을 뜻한다. 

원하는 성공을 거둘수록 미래에 대한 기대치가 자꾸 높아져서 행복감이 오히려 짧게 끝나고 마는 것이다. 

예컨대 새 차를 사고 행복감을 느끼는데, 더 좋은차를 산 이웃을 보고는 어느새 불행감을 느낀다. 

나름대로 발전하고 있는데도, 유독 나만 멈춰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건 자기와 남을 끊임없이 비교하는 

이런 식의 나쁜 습성때문이다.

들어가는 말



이 책을 딱 펼쳤을 때 이 글귀가 와 닿았어요!

사람들의 이런 습성으로 80일간의 세계일주를 하겠다는 주인공들을 부정적으로 본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 당시에는 짧은 시간동안 세계일주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주인공들은 성공을 한 것이죠~ 

이 책의 퍼즐을 풀면서 나도 나자신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나의 시선을 바꾸여 생동감있게 살아보자라는 뜻 같았어요 ㅎ 도전하라는 것이죠~



저는 일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버스기다리며 버스안에서도 봤는데 집중하다 버스내리는 곳을 놓칠뻔 했어요 ㅎ

이렇게 집중한 적이 언제였던가.... 흡족한 에피소드로 남아있습니다!


<세계일주 200 퍼즐>은 기억력, 수학, 창의력, 문제 해결, 수평적 사고, 인지.... 이렇게 6개로 구분되어 있어요~

저는 수학과 수평적 사고에 관심이 가드라구요 ㅎㅎ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서 책에 쓰는 것이 싫어서 포스트잇으로 했어요 ㅎㅎ 지금은 풀어도 또 못풀어도 다음엔 다를테니요~!


아.....ㅜ 80%는 틀린 것 같아요. 용어가 피트, 파운트, 페니, 실링.... 우리나라 것이 아니라 어려운 면도 있었어요^^; 수평적 사고를 많이 풀었는데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껴야 겠드라구요~


몇 번 풀다 단 번에 푼것이 있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ㅎㅎ 훈련이 된 것이죠^^

포스트잇에 상호가 있어 지웠어요 ~




인지 같은 경우는 꼼꼼히 보면 되는 것이라 제일 쉽다고 느꼈어요~

책에 표시를 해야해서 했는데 다음에 못하니 아깝단 생각이 들어서 ohp필름을 반 잘라서 

보드마커로 다시 해봤어요 ㅎㅎ 몇 분 뒤에 했는데도 좀 헤매던데요 ㅋㅋㅋㅋㅋ 아 웃겼어요 ㅋㅋㅋ

아래는 문제해결-미로인데 요것도 ohp필름 반잘라서 넣어놨어요~

(이건 통과할 수 없는 문제였답니다)

ohp필름사용하면 지우고 다시하면 되니까 좋은거 같아요 ㅎ



 

문제 풀다 막히거나 

풀고 답을 찾아 보니깐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답에 쪽수가 없다보니깐 쭉 흝어보면서 답을 찾아야 했어요 그러다가 다른 문제 답이 익숙해 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아우다, 당신께 감사하오가 그런 경우였어요....

저야 그래도 단번에 찾지못했지만요 ㅋㅋㅋㅋ



​출.퇴근할 때 사무실서 일이 없을 때 보고하는데 생각을 바꾸고 집중해야 하니깐 재미있었어요~

퍼즐이 200개라 아직 많~~~이 남았는데 앞으로 재미있을거 같아요 ^^

메모도 하고 하니 일하는거 같죠?ㅎㅎㅎ 퇴근전 시간이 남아서 ㅎㅎ





이 책은 오렌지연필 출판사에서 받아 읽어 본 솔직 후기입니다~



#세계일주퍼즐200#당신의머리를시험하라#오렌지연필#댄무어#쥘베른세계일주#성인퍼즐#퍼즐#책세상#맘수다#서평이벤트#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