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이해는 못하지만 감으로 X축, Y축 바꿔가며 왔다갔다 코드 명령어를 붙였다 떼였다 하드라구요
(영상은 없어요ㅋ 아이가 지우라고 해서요..완성이 안되서 알리고 싶지 않았나봐요ㅋ)
이 순간~~!! 우리는 기특하게 생각하지요? 저도 그랬답니다^^ 아이들은 감이 빨라요
그래서 컴퓨터라 즉,, 미디어임에도 아이한테 미리 소개하고 싶었어요^^
마크를 지금은 유튜브로 보고만 있는데 누구는 한다더라 하며 해달라고 매일이다시피 졸라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접하게 하고 싶기도 했어요~^^
DAY01 티라노사우루스 끝나고
DAY2 노랫말 멜로디를 나란히하여 노래방만들기를 하다가 보니까 빨리 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나 봐요 막 넘어가려고 해서 DAY01에서 봤던 정리하기를 생각해 냈어요 ㅋㅋ 편법이라는 거죠ㅋㅋ 쿄쿄
코드의 동작, 형태, 소리, 이벤트 등등이 색색으로 구별되어 있어요~
정리하기 쪽에 보면 함성진저자님께서 코드도 한 장에 정리해 놓으셨어요~
그래서~!! 정리하기 쪽만 보고 색으로 코드를 찾아 드래그 하면 된다는 것이죠~
초등 고학년 형님들은 이것만 보고도 감을 잡을 거 같아요~
그리고 스크래치 사이트에 가입하셨죠? 거기서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젝트와 믹스를 할 수가 있어요~!
완전 흥미롭죠?~~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802/pimg_728426191262721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