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어린이 중국어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중국어 왕이 될거야!
 [만화 어린이 중국어]


표지에 보면 " 난 중국어 왕이 될 거야!" 요 글귀가 저는 참 귀엽게 느껴집니다 ㅎㅎ
내 아이가 이 말은 한다면 적극 지지해 줄거예요 ㅎㅎ




제 아이는 이제 초1 8살인데 한자도 제대로 배워보질 못해서 좀 이르다는 생각이 들어서 
보이지 않고 제가 열공했습니다!
이이들은 초중이상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약 26년전 고등학교때 제 2외국어로 중국어를 배웠습니다.
그 때는 한자로 먼저 배우고 발음으로 병음을 배웠어요
간자체도 거의 쓰지 않았구요
오랫 만에 보니 처음 배우는 거 마냥 어색했어요 ㅎ
요즘은 간자체, 병음위주로 배우네요~
변하는 시대를 따라가야겠죠~

아이는 지금 영어를 배우고 있는데 좀더 있다가 가르치고 싶어서
이책을 만나게 된게 좋은 기회다 싶습니다~
근데 스토리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먼저 중국어에서 제일 중요한게 성조라고 생각합니다~
Mr.sun 강사님도 성조에 따라 뜻이 달라진다고 하셨지요~

성조란 아래처럼 억양이예요~
어떻게 올리고 내리느냐에 따라
"말 좀 물을게요" 가

"뽀뽀해주세요" 
로 오해 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성조를 잘 배우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어색하여 웃음이 나더라도 큰 소리로 따라 해보시는게 좋겠더라구요


 
●  책 상단에 음성파일 들을 수 있게 QR코드가 있습니다~


●  여러가지 깨알 설명에 이어 처음배우는 사람한테도 어색하지 않게
우리말과 발음이 비슷한 단어들을 연습할 수 있도록 앞부분에 놓아서 흥미를 이끌어 주시네요~
발음은 큰 소리로 반복연습하는 수 밖에 없을 거예요~
짜장면, 공주, 왕자 등등 많이 쓰는 단어들이 있어요~
따라해 봐요 ㅋㅋ 짜장 미엔~ ㅋㅋ





요 숫자도 많이 쓰지요~
저도 몰랐던 손가락으로 숫자세는 법도 있었네요~

유튜브에 보면 숫자송은 많이 나와요~ 친숙한 것 먼저 들려주면 좋겠죠~~
 





본격적으로 본문으로 들어갑니다~


차례를 보니까 스토리가 쫙~~~ 학교에서 있고 있을 법한 이야기로 전개 됩니다.
아이들이 흥미있겠죠?
저도 추억 소환하는 시간? ㅎㅎ

 

  



스토리는 간략히 ㅋㅋ
김서연이란 학생이 특별한 목걸이를 주으면서 동물과 다른 언어를 듣고 말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학교와 집에서 벌어지는 일을 재밌게 그려놓았어요~
아래에 보면 우리가 처음 언어를 배울 때
한국말과 외국어를 섞어 쓰잖아요?
그렇게 단어를 익히고
많이 쓰는 문장은 전체 중국어로~ 쉽죠?


 

모르는 단어가 있잖아요? 그럼 맞춰보세요!에서 찾아보면 되요!
일단 스토리를 볼 때 느낌으로 아~ 이런 뜻이겠군하고 넘긴다음
맞춰보세요! 에서 찾아보면 머리에 더 쏙쏙 들어오겠죠?
저는 맘에 들어라구요~ 음성파일도 있구요~
따로 뭔..펜 없어도 다 있는 핸드폰으로 QR코드 찍으면 되지 얼마나 편한지...


맞춰보세요 음성파일은 원어민발음입니다!
중국분이 발음하고 한국어로 단어 읽어 주시는데 귀여우세요~ ㅋㅋ




다음단계로 단어를 간자체로 연습하고
병음으로도 연습할 수 있어요!
여기서!! 단어를 쭉 나열하고 거기서 맞는 단어를 찾는 거예요~
뭐지?뭐지? 생각 많이 하겠죠?
그럼 기억을 더 오래한다고해요
저는 모르겠으면 앞에도 슬쩍 보고 그랬어요 ㅎㅎ
저는 연습할 때 워크지비닐포켓이라고 있던데..ohp필름도 괜찮고요
그 위에 마커펜으로 쓰고 지우고 했어요~ 다음에도 또 해야죠?
워크지비닐포켓이 더 좋은거 같아요~ 휴지로도 잘 지워줘요^^


 



 

●  또 한번 단어 다지기 들어갑니다~~~
문장안에서 단어뜻을 이해하고 알고 가도록 세심하게 해 놓으셨네요~^^

 



제가 젤 자신있는 것!!
2개 중 맞는 성조 찾는 거예요~~ㅎㅎ
배운게 있어서 요건 100% 잘 합니다 ㅋㅋㅋㅋㅋ

 


 


 마지막에 부록처럼 많이 쓰는 일상표현 카드로 되어 있어 잘라서 쓰라고 합니다~~
한글, 영어 배우듯이 넘기며 할 수 있겠어요!




● QR코드 찍로 웹사이트 찾아보기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유튜브 영상이 뜹니다.
편하게 찾아볼 수 있겠죠?
 


 



저는 무엇보다도 스토리가 넘 재미있어요~ ㅋㅋㅋ
진짜로 외국어 안배우고 듣고 말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ㅋㅋㅋ
첫 단원은 배우던거랑 달라서 적응안됐는데 둘째 단원부터 재미있어지드라구요!
끈기를 가지고 만화어린이중국어로 도전해 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