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이기적이어도 괜찮아 - 좋은 사람보다 나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관계의 기술
미셸 엘먼 지음, 도지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O라고 말할줄 알고, 명확하게 선을 그어 나를 지키자”
제목부터 내게 너무나 필요한 책이다
명확하게 선을 긋는 방법 많은 책들이 그러라고 하지만
명확하게 가르쳐준 책은 많지 않다 이 책은 그러라고 가르친다 정확하게

명확하게 선을 긋지 않았을때와 그었을때의 객관적인 차이를 극명하게 비교해준다
상황을 객관적으로 들여다 보면 내가 얼마나 우둔한 판단을 하고 있었는지 반성도 되고 제3자의 입장으로 이야기를 바라볼 수 있다

제1장 가끔은 이기적이어도 괜찮아
제2장 남에게 너무 쉽게 휘둘리고 있다면
제3장 오늘부터 할 말은 하고 살겠습니다
제4장 사소한 일상에서 나를 지키는 연습
제5장 나보다 나를 더 행복하게 할 사람은 없다

1장부터 5장까지 대충 봐야하는 장이 하나도 없다 제목조차 주옥같다 

이 책에서는 선긋는 7가지 단계를 소개하고 있다

1. 이야기를 만들지 말라story
2. 감정부터 정리하라emotion
3.미리 결론짓지 말라 let go of conclusion
4. 원하는 결과를 파악하라 find desired outcome
5. 대화는 타이밍이다 initiate conversation
6. 선을 그어라 set the boundary
7.선을 지켜라 hold the boundary



이른바 SELFISH

그리고 나답게 선긋는 팁도 알려준다
내가 선을 그을 스 있었더라면 나는 …할거야!
선긋기 망설여지고 어려운 사함들에게 두려움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된다고 한다 이렇게 연습하면 뇌에서 실제 일어난 일인냥 착각을 일으키고 더 나은 현실을 상상하게 되어 용기를 얻는다니
게다가 자신에게 죄책감을 씌우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무례한 상대방이 너무하다고 일깨워준다 가스라이팅 당하게 되면 그 영향으로 내자신이 나역해 보이게 되므로 이 또한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다
나는 선을 정말 잘 긋는 사람이다
나는 몇 년 동안이나 선을 잘 그어왔다
선긋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할말은 하라!
못하겠다는 표현에 “아직은”을 넣거나 “나는 … 생각해”라고 말하면서 나를 우선순위에 놓기
내가 나를 대접해야 남도 나를 대접한다는 걸 잊지 말아야 겠다 또한, 함부로 대하는 누군가와의 관계를 정리하는 것도 삶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도
그 외에 능력있게 거절하고 야근하지 않는 직장인이 되는 팁 공사 구분이 명확한 일잘러가 되기, 연인과 친구, 가족간에도 지켜야할 선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준다
거절하거나 단호하게 말하지 못해 항상 이불킥을 한다면 이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