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교육법 - 가정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는
김석 지음, 공성애 영감자 / 서교출판사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여자의 머리로 이해하지 못하는 아들의 행동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들가진 나는 늘 남편에게 아들을 육아하는 부분을 맡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사회생활 힘들고 피곤하겠지만 나도 집에서 애 키우면서 돈 벌고 있는거다 내가 휴직 끝내봐라 시터 월급줘야 하지 않나
가정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준다고 당차게 자신을 의사라고 소개한 저자
무엇보다 아들 둘 키우는 아빠의 입장에서 직접 체득한 부분을 함께 썼다니 더 관심이 갔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아들 한명은 영재교육원에 보냈다고 하네 아들을 영재로 키우기 보다 자존감 높고 인성 바른 아이로 키우고 싶기에 선택한 책이다
이 책의 장점이자 강점은 바로 현실 가정교육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외국 캘리가 누구랑 상담하다가 이렇게 하라고 조언하는 식보다는 본인이 직접 육아에 뛰어들어 시행착오나 성공담을 들려주는 게 나는 더 좋다
특히 게임 잘알고 잘(자주)하는 남편이 챕터1에 게임에 대한 분석과 의견을 보더니 아주 잘 알고 있고 뛰어난 통찰력을 가진 남자(?)라고 극찬했다

그 외에 아들과 친해지는 방법 13가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대화의 스킬까지 알려주니 금상첨화다 챕터5에서는 엄마가 모르는 아들의 세계 남편의 일상에 대해 다시한번 이야기 해줘 역지사지의 마음을 다시 새기는 좋은 기회도 되었다
“극강캠프”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나 했더니 아들과 그 친구들을 대상으로 동기 부여해줄 수 있는 강의를 하고 밤샘공부, 독서를 하고 옆에서 직접 봐주는 행사를 열었단다 역시 아빠도 대단하다
내가 자라면서 탄식했던 부분들의 기억이 희미해져가고 나도 어느새 내 부모님의 나이가 되었다 아들을 좀 더 알고 내가 아닌 아이에게 먼저 집중하고 관심갖는게 제일 필요한 것 같다 
친구같은 부모가 되지만 권위를 잃지 않게 중심을 잡는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한번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개인적인 주관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컬처블룸리뷰단
#아빠의교육법
#컬처블룸
#아빠도훈육에동참하라
#서교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