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부모는 어떻게 말하는가 - 우리 아이에게 '힘'이 되는 말 VS '독'이 되는 말
칙 무어만 지음, 이상춘.이준형 옮김 / 한문화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지혜로운부모는어떻게말하는가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
#육아필독서


제 두음절 단어를 말하기 시작했다

이과 출신 말주변 없는 엄마아빠에게 적절한 화법을 소개해주고 나도 모르게 무심코 했던 독이 되는 말들을 반성할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되었다


뜻대로 안되면 자지러지고 짜증내는 시기에 “괜찮아 할수 있어!”만 연발 했었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문장이다



이걸 할 수 있는 것처럼 행동해봐”
우리 부모에게는 신박한 문장이다
이렇게 말하고 한발짝 물러서서 지켜보는 것으로 마무으리
아이에게 할 수 있다는 자기암시를 심어주는 표현이 아닐까?
잘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먹어보라는 응원 메시지처럼 느껴진다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안된다면 봐도 괜찮아 네가 결정해”
아이에게 결정력과 판단력을 기르게 해 주는  문장
내가 결정한것 같지만 단서를 달면 행동을 적절하게 제한해줄 수 있는 좋은 화법인 것 같다 내가  평소에 똘복아빠에게 자주 쓰는 표현이었는데 ㅋㅋㅋㅋ

그밖에도 감정표현을 배울 수 있는 형용사들이 실려 있다 감정표현을 잘 하는 법도 가르치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열심히 엄마의 표현력을 늘려보자!

외국저자이다 보니 표현이 다소 한국엄마들의 언어와 살짝 동떨어져 있어 보이는 표현같아 초보엄마는 매우 어색하다 하지만 내용을 읽어보면 의미전달은 충분하다 아니, 내가 못 배워서 그럴수도....
“이럴땐 이렇게” 목차를 찾아서 영어회화마냥 써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외국어 단어 숙어만 외우라는 법이 있나 아이에게 금이 되는 말이라면 당연히 외워서 써먹어야지





#도서출판한문화
#칙무어만
#지혜로운부모는어떻게말하는가
#육아서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