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품격 - 온택트(Ontact)시대에 더욱 소중한
이서정 지음 / 위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기는 대화법의 저자 이서정 작가가 신작을 내놓았다고해서 더욱 궁금한 책
코로나 시대에 재택근무, 비대면 상담 등으로 인해 온텍트(ontact)시대가 더욱 빠르게 앞당겨 졌다
온택트 시대에 말하기는 그 흔적이 고스란히 남기 때문에 말한마디, 단어 한마디, 뉘앙스도 더 조심스러워질수 밖에 없다
저자는 사소한 말한마디하기 전 추임새나 눈맞춤 등에서도 대화를 이어갈지 그대로 끊길지를 결정한다고 말하고 있다
가끔 내가 지루한 이야기를 듣고 있을때, 나의 태도와 눈빛은 어떠했는지 돌아보게 됐다 말 한마디가 나의 인격과 품위를 나타낸다고 하지 않는가!

이책의 장점은 목차에 110가지 짧은 주제가 나열되어 있어서 찾아서 내가  관심 있는 부분부터 발췌해 읽기 좋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기만 하는 대화법을 나열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도 있다
내가 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방법도 같이 있었으면 하고 생각해본다... 

나의 가치를 올리는 쉽고도 어려운 방법! 
책의 끝에는 “ 비대면 시대 대화법”도 함께 실려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