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치드 ㅣ 매치드 시리즈 3
앨리 콘디 지음, 송경아 옮김 / 솟을북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로맨틱 판타지 이야기 매치드 시리즈는 미래사회가 배경이 된 이야기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 사회에 대해 생각하면 지금보다 더 완벽한 사회이고 더 자유로운 사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매치드 시리즈에서는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는 사회이지만 그 속에서는 개인의 삶을 자신이 직접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가 결정한다는 소름끼치는 일들이 일어나고 통제된 사회에서 개인의 행복은 무엇일까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미래 사회 소사이어티에서는 일정한 나이가 되면 매칭 파티를 통해 가장 이상적인 결혼 상대를 뽑아 그것으로 결혼 상대를 결정하고 그 결정을 따르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카시아와 잰더는 매칭 파티를 통해 자신들이 결혼 상대자가 되었지만 그것이 소사이어티에 의해 조작되었다는 사실과 카시아의 상대는 카이라는 소사이어티가 인정하지 않는 일탈자라는 사실에 카시아는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안정된 삶과 자신의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지만 카이를 선택하게 되고 전쟁터에 총알받이로 끌려간 카이가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들의 사랑은 더 깊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들은 여전히 소사이어티에 의해 맺어질수 없는 사이라는 사실에 힘들었습니다.
자신들의 사랑을 위해 소사이어티라는 거대한 집단과 싸우면서 그들을 이기기 위해 봉기세력에 들어가 활동을 하게 되는 잰더와 카시아 그리고 카시아를 위해 봉기세력에 가담한 카이 그들은 소사이어티에 반역을 이끌고 결코 죽지 않는 사람 인도자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인도자가 언제가는 나타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그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소사이어티에서 오피셜로 일하는 잰더는 인도자가 나타나 봉기가 일어날 그날을 기다리면서 자신처럼 오피셜로 일하고 있지만 사실은 봉기세력인 사람들이 많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소사이어티는 모든 것이 완벽하지 못했고 그 증거로 전염병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봉기세력은 사람들이 전염병에 걸려도 치료약을 통해 사람들을 고쳐주고 그렇게 소사이어티를 무너지게 만드는 것이 봉기세력의 계획이라고 말해왔습니다.
소사이어티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칭 파티가 실패하고 전염병은 급속하게 확산하는 가운데 소사이어티의 상징적인 행사 매칭 파티의 실패는 이것은 곧 소사이어티가 무너지고 있고 봉기의 시작의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금단의 사랑을 택한 카시아와 카이도 봉기세력에 들어가 자신들의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봉기세력에서 조종훈련을 받는 카이는 카시아를 직접 보지는 못해도 그가 비행을 하면 그녀가 하늘을 쳐다보게 된다면 검은 한점을 보고 그 모습이 자신인것을 알아주기를 간절히 바랬습니다.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어도 카이와 카시아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기다렸고 소사이어티가 무너지면 자신들도 그만큼 더 빨리 만날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봉기는 점점 더 다가오고 인도자가 나타나 봉기에 대해 말하고 그것을 카시아와 같이 들을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잰더는 생각했습니다.
소사이어티에 의해 만들어진 전염병은 예방조치를 했어도 다 막을수가 없었고 그 사실에 과학자들은 봉기세력에 들어와 붉은 알약과 전염병에 대비하는 면역을 가지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지만 그것을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그 면역은 선택된 몇명에게 제공 되었고 봉기세력에게서 물건을 갖고 나가는 심부름을 하게 된 카이는 그 심부름이 치료약을 운반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염병에 대해 알게 된 카이는 카시아가 걱정이 되었고 자신에게 면역이 있는지 없는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자신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치료약을 전달할것을 막기 위해 봉기세력들은 조종사들의 약점을 이용하는 영리한 계획을 만들었고 그 모습에 카이는 그들 역시 소사이어티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봉기세력에 의해 전염병은 빠르게 전파되었고 각자 자신이 맡은 역할 에어십 조종사와 의사로서 다가올 소사이어티의 붕괴를 위해 앞장서는 그들 앞에 생각하지 못했던 소사이어티와 봉기세력들의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의 놀라움과 마지막까지 긴장감있게 전개되는 카시와 카이 그리고 잰더의 이야기는 끝을 향해 갈수록 더 흥미롭고 긴장감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운명적인 사랑 앞에서 자신의 안정된 삶을 포기하는 모습과 그런 사랑을 지키기 위해 목숨이 위험한 순간에도 그 사랑을 생각하고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사랑과 자유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