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템페스트 ㅣ 폴라 데이 앤 나이트 Polar Day & Night
줄리 크로스 지음, 이은선 옮김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시간 여행이라는 매력적인 능력을 가지게 된다면 제일 먼저 어디로 가보고 싶을까 라는 생각을 살아가면서 한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템페스트 주인공 잭슨은 어느날 자신이 다른 사람과 달리 시간 여행을 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단순하게 몇시간 뒤로 떠나게 되는 여행으로 그 여행을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 알수는 없었지만 자신에게 찾아온 시간 여행이라는 새로운 변화는 즐거운 일만은 아니었습니다. 잭슨은 자신이 시간 여행을 할수 있다는 사실을 괴짜 천재 친구 애덤에게 이야기 하고 그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애덤은 잭슨에게 시간 여행을 하면서 겪게 되는 일들을 문서화 해서 기록을 해두면 다음에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을 하고 잭슨은 그렇게 해서 시간 여행에 대해 기록하면서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문서화 했습니다.
잭슨은 자신이 하는 시간 여행이 대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특별히 짜릿한 기분을 느끼지도 못하고 왜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되었는지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잭슨은 고작 과거로 여섯 시간 정도 거슬러 올라갈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가진 시간 여행자로 세상의 종말을 막는다든지 인류를 구하는 정도의 히어로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잭슨과 애덤은 시간 여행에 대해 간단한 실험을 하면서 그 기록을 남기는 것을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잭슨은 여자 친구 홀리에게는 시간 여행에 대해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끔 약속에 대해 기억을 하지 못해 오해를 받을 때도 있지만 어쩔수 없었습니다. 홀리에게 시간 여행에 대해서는 비밀로 해 두었기 때문에 잭슨은 홀리와의 약속을 잘 지키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들었지만 말 할수 없는 자신만의 비밀이었습니다. 그날도 화가 난 홀리를 달래기 위해 홀리의 방으로 찾아간 잭슨은 다행히 홀리와 화해를 해서 기쁜 마음이었는데 누군가 홀리의 방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면서 행복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낯선 두 남자가 찾아와 잭슨을 찾았고 그들은 잭슨의 아버지가 누구인지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렴풋이 잭슨이 점프를 통해 시간 여행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직감적으로 잭슨은 그들을 따라 가면 안된다는 것을 느꼈고 순각적으로 몸 싸움을 벌이게 된 홀리와 잭슨 갑자기 총소리가 나면서 홀리가 쓰러지는것을 보게 된 잭슨은 그 순간 시간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잭슨이 시간 여행을 통해 오게 된 날짜는 2년전 과거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자신이 했던 시간 여행은 여섯 시간 정도였는데 어떻게 2년이라는 시간을 거슬러 왔는지 알수 없었지만 마지막 순간에 보았던 홀리의 모습이 눈 앞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다시 돌아가 홀리의 상태를 확인하고 싶었고 그녀가 죽었는지 살았는지도 모르고 이렇게 알수 없는 시간 여행을 해야 된다는 사실에 잭슨은 혼란스러웠습니다.
잭슨은 시간을 되돌아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잘 되지 않았고 계속해서 그 자리에 머물면서 홀리의 방에 찾아온 사람들과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점점 더 혼란스럽기만 하고 아버지가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닐것 이라는 생각에 아버지와 이 모든 일들이 연관되어 있을것이라 여기고 아버지의 비밀을 알고 싶어 합니다.
과거로 몇시간 되돌아가는 정도의 시간 여행을 하던 잭슨에게 찾아온 위기 사랑하는 여인에 대한 걱정과 자신이 현재로 돌아가지 못하게 될까 두려워하면서 아버지의 비밀 이 모든 이야기가 시간 여행이라는 환상적인 요소와 결합되어 빠르게 전개됩니다.
과연 잭슨을 기다리고 있을 시간 여행의 비밀을 알수 있게 될지 궁금한 이야기가 흥미로운 소재만큼 다양하게 전개되어 다음 이야기도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