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말라는데 가고 싶은 길이 있다 - 나태주 스페셜 에디션
나태주 지음 / &(앤드)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좋아하는 나태주 시인의 책을 받게 되었다.

나태주 시인은 '풀꽃'이라는 시로 널리 알려진 시인이다. 소박한 언어로 짧은 시를 써서 묵직한 울림을 주는 시를 주로 쓰셔서  나 또한 그의 시를 자주 인용하고 메모하곤 한다.

그의 시들을 읽을 때면 가슴에 묵직한 울림을 느끼곤 한다. 부담없이 읽을 수 있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시들이라서 그의 시를 참 좋아한다.

 

이 책은 나태주 시인의 일생이 담긴 시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인이 여러 달에 걸쳐 일평생 쓴 5000페이지의 방대한 시 가운데 고르고 골라 400여 페이지의 추려서 만들었다고 한다.

한 사람이 일생동안 어떤 시를 썼을지, 그리고 어떤 시가 책에 담겨 있을지 기대되었다.

 

책에 많은 시들이 소개되어 있지만 그 중 가장 눈에 들어온 것은 역시 <풀꽃>이었다.

신기했던 것은 풀꽃의 두번째, 세번째 버전도 있다는 것이었다. ㅎㅎ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 봐

참 좋아

-풀꽃 3

또 기억에 남는 시는

그리운 날은 그림을 그리고

쓸쓸한 날은 음악을 들었다

그리고도 남은 날에는

너를 생각해야만 했다.

-사는 법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고독함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남은 날에 너를 생각할 수밖에 없었던 마음이 잘 드러나는 시여서 좋았다.

 

웃어도 예쁘고

웃지 않아도 예쁘고

눈을 감아도 예쁘다

오늘은 네가 꽃이다.

- 오늘의 꽃

풀꽃과 비슷한 느낌의 시다. 주변 사람들에게 뜬금없이 보내주고 싶은 시를 꼽으라면 이 시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이처럼 책에는 짧지만 긴 여운을 주는 시들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너를 두고 라는 시 또한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사랑한다는 말을 하지 않고도 절절한 마음을 잘 알 수 있는 시여서 좋았다.   

평소 좋아하던 나태주 시인의 시들을 총망라한 시집을 읽어볼 수 있어서 행복하고 따뜻한 시간이었다.

 

 

 

#가지말라는데가고싶은길이있다
#나태주
#시
#한국시
#넥서스
#앤드
#문화충전
#서평단모집
#나태주스페셜에디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