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투머로우 Tomorrow 2012.1
(주)투머로우 편집부 엮음 / 투머로우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Tomorrow>는 대학생용 비즈니스 매거진이다. 미래의 리더 양성을 위한 격간호다. 20대가 취업대비 갖추어야 할 기본 매무새를 비롯해, 요즘 시대의 흐름과 리더로서 배양할 4가지 힘이 근육을 붙여가는 방식으로 크게 구성된다.
그 힘에는 Power of Thinking: 사고력,Power of Mind:심력, Power of Intelligence:지력, 그리고 Power of Bpdy: 체력이 근간을 이룬다. 비주얼과 감각에 익숙한 젊은이들에게 상대적으로 취약한 사고의 힘을 함양하기를 권고하면서,모범이 되는 국외 대통령, 수상,CEO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21세기에 필요한 조립과 조합의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해 마지 않는다.
뿐만이 아니다.마음먹기 하나로 상태의 변화를 야기할 수 있는 실례를 통해, 가난이 부가 되고 비움이 채움이 되는 원리를 터득하게 도운다. 강심장은 투지와 철학이 있으며,시련에도 굴복하지 않는다고 했다. 막심 야코블렙이라는 러시아 사업가 인터뷰가 눈길을 끈다. 존경받는 부자들이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워렌 버핏도 그렇고 그도 자기를 향해서는 내핍을, 타인을 향해서는 베푸는 삶의 방식을 실천하고 있었다. 범인들이 쉽게 행동으로 옮길 수 없는 행동력에 멀리 10년 후의 내 모습이 투영되기 바래 보기도 했던 코너다.상대를 수용할 마음의 폭이 여전히 난관이지만,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서서히 개선될 수 있으면 한다.
지력에는 글로벌 이슈화를 주로 다룬다. 지구 온난화 관련, 클라우드 컴퓨팅,면접시 프레젠테이션 스킬 그리고 유럽의 금융위기를 조명한다.자주 거론되는 핫 어젠다인 만큼, 몰랐다면 새롭게 관심을 가져볼 수 있는 주제들이다. 이런 정신의 문제를 건전하게 하는 몸을 위해 마지막은 강체 운동법을 다룬다. 운동도 습관이다! 숙고를 통해 사고력이 강화되듯이,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 건강한 몸을 관리하는데 신경 쓸 것을 제시한다.
전체적으로 유명 비즈니스 잡지에 비해 당연히 전문성이 떨어지는 감은 있다. 하지만, 시대가 추구하는 리더가 그와 부흥해 기억해야 할 요소들을 딱딱하지 않게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잡지다.부담없이 넘길 수 있는 대학생용 격간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