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인의 영화 -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BIG IDEA
톰 채리티 지음, 안지은 옮김 / 미술문화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의 모모 시리즈 중 영화편. 영화만큼 대중적으로 부담없이 다가오는 장르도 드문 것 같다.가정에서 텔레비젼을 보는 것 보다 낭만이 있다. 브라운관을 보면서 집단적으로 공감하는 흥겨움이 있다. 그리고 관람 이후에 대화를 이어가고 쇼핑을 하면서 때로는 소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일반적인 영화 감상의 전후 이미지일 것이다. 그런데, 요즘은 집에서 영화를 보곤 한다. 편안함 속에 깃든 재미가 쏠쏠하다. 우울할 때, 기분 전환으로 액션 영화 한 편이면 그만이다. 적어도 관객의 일인으로서, 넋넣고 들여다 보기만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영화의 즐거움에 딴은 도취되곤 한다. 영화광이면 영화 감독이 누구인지, 혹은 주연 배우가 누구인지에 따라 감상 여부가 결정되기도 할만큼 어딘가 편집적인 구석이 영화에는 많은 것 같다.

 

이렇게 즐겨 찾는 영화의 발전은 모니모니해도 독자적인 길을 걸어온 감독과 자본을 투자한 영화사의 도움이 크다. 영화 배우가 지금처럼 대우받는 것은 이들 투톱에 비하면 그리 오래지 않았다. 그것도 우리 관객의 소리가 커지면서 배우에도 프리미엄이 붙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을 알았다.

 

이 책은 영화사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손에 꼽는 인물 50인의 소개를 간략히 다룬다.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이 어떤 작품들을 탄생시켰으며, 어떤 의의를 담고 있는지를 감독 이름 하에 통찰력있게 안내한다. 인상적인 대표작의 한 장면들이 시각적으로 편집되어 있어 감독과 영화의 매칭이 쉽다. 무엇보다 무성영화, 작가주의,애니메이션,뉴웨이브, 발리우드와 홍콩,디지털 영화 등 영화라면 떠올려질 만한 개념도 영화사의 흐름에 맞추어 제시하여 유용했다.

 

할리우드,유럽,아시아 각국의 고전 영화에 흥미있는 모든 독자(특히 영화광)가 탐닉하고 싶은 영화가 숨어 있을 수 있다. 책에 관심 있으시면 구매 클릭, 그리고 책 속 영화가 끌리시면 다운로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