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리더십 -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청소년 멘토 시리즈
전도근.윤소영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철수를 지지하는 한사람으로써 [안철수 리더십]은 크게 다가왔습니다.

늘 TV속에서 보았던 안철수의 뚝심있는 가치관을 닮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던 터라 책은 보다 친근감있게 읽어볼수 있었습니다.

마치 오래전부터 이미 알고 있었던 사람을 만나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 ㅋㅋ

책속의 어린시철 안철수는 평범한 소년이였다고 하지만 전혀 그런것 같지 않았습니다.

분명 책을 읽는 습관부터 남들과 달랐고 호기심 또한 평범한 아이 보다 많은 호기심이 있는듯 했습니다.

읽은 책의 양도 어마마하다는것을 알수 있는데, 학교 도서관을 매일 방문해서 책을 읽고 빌리고 반납하고

도서관 사서가 장난을 치는 걸로 오해 할 정도였다고 하니 얼마나 자주 왔을지 상상이 가네요 ^^

그런 안철수의 어린시절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책을 사랑할수 있도록 도와줘야 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공부보다도 더 필요한것이 책이구나]

요즘 아이들은 책보다는 컴퓨터 게임을 더 좋아하니 어떤식으로 책을 더 좋아할수 있도록 만들것인가가 큰 문제인듯 싶습니다.

 

책을 통해서 배울점이 많지만 그중에서 지금 당장 아이들에게 길러주어야 것은 책 읽는 습관 인것 같습니다.

꿈을 실천하는데 더 많은 방향과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지만 아직 어린 아이들이기에

첫번째로 책 읽는 습관부터 시작해서

메모하는 습관 기타 등등의 것들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지요

 

의대생 → 의대교수 → CEO → 칼럼니스트 → 학생 → 경영학교수

카멜레온처럼 매번 바뀌는 안철수의 화려한 이력을 보면서

현실에 너무 안주한 생활만을 한 제 자신을 뒤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안철수처럼 저 자신에게 맞는 원칙을 세우고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가야 겠습니다.

 

책속의 안철수는 자신만의 뚜렷한 원칙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면서

겸손함까지 갖춘사람이였습니다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그의 리더십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 싶어 하는것 같습니다.

저또한 우리 아이들이 안철수를 멘토로 두고 성장해 나아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