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식사법 - 순서만 바꾸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식습관 개선 프로젝트
박민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죠~ 레몬 디톡스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등등~결국 이런 건 전부 식이조절을 하면서 하는 거더라고요 일전에 읽었던 책에서도 다이어트는 식이조절이 핵심이다~!!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부터 다이어트에 관련된 식이조절과 관련된 책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고 싶어서 거꾸로 식사법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어요

 

 

이 책의 저자는 박민수 의사예요 그러니 의사선생님의 정말 정확한 지식으로 적은 책이라서 어중이떠중이 떠돌아다니는 글이 아니라 완~전 신뢰를 가지고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거꾸로 식사법은 생로병사의 비밀, 엄지의 제왕, mbc 스페셜에서 입증이 되었다고 해요

 

책의 목차를 먼저 살펴보면 정말 눈에 확확~~ 들어오는 제목들이 눈에 보이실 거예요 그중에는 처음 듣는 것도 있지만

이미 알고 있는 것도 있어요 ~ 이제 책을 좀 더 살펴보면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정말 뗄 수 없는 존재라는 말이 정말 공감이 가요~ 점점 외모를 중시하는 세대를 살아가면서 ~앞으로는 외모를 중시하는 게 심하면 심해졌지 외모를 덜 보는 사회가 될 거라고는 생각되지 않아요 그러니 ~ 외모를 가꾸려면 제일 먼저 다이어트~!!!는 떼려야 뙬 수 없다고 해요

그러나~  시중에 알려진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면 잘못하다가는 더 늙어 보이거나 요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이제 책의 내용에 들어가 보면 한국인들은 대식가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요 아시다시피 밥과 반찬을 같이 먹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밥을 많이 먹기 위해 반찬과 국을 먹으니까요~ 과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 사람들이 먹는 밥그릇을 보고 간장종지만 하다고 했다고 해요 그만큼 대식 문화에 길들여진 우리에요  이 대목에서 솔직히 저도 뜨끔하더라고요

저도 밥을 반찬보다 더~ 많이 먹는 스타일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살이 안 빠지나 ~~~ㅠㅜ

 

대식가인 사람들은 우리들은 대부분 다이어트 한다고 각종 열풍에 휩쓸려서 조금 했다가 잠시 쉬었다가 다음에 또 다이어트 했다가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자꾸 반복해서 할수록다이어트는 점점 실패할 확률이 많이 지기 때문에 시도와 포기를 되풀이하지않고 꾸준히 ~!!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아~ 정말 가슴에 콕콕 와 닿는 말이네요

 

한 번에 확~ 끝내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요 원푸드 다이어트 등등은 솔직히 오랫동안 지속해서 다이어트를 하기 힘드니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거꾸로 식사법이야말로 진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꾸로 식사법 방법은 먼저 애피타이저를 식전에 먹고 야채 반찬 먹고 고기반찬 먹고 밥을 입에 넣고 먹는 거예요 평소에는 밥을 입에 넣고 고기 좀먹다가 채소를 집어먹잖아요 딱 ~ 그 반대로 입에 넣고 오물오물하는 거예요 정말 단순한 방법이지만 효과 최고랍니다. 요즘 입맛이 좋아지면서 밥 두 공기를 뚝딱하고 있는

제게~이렇게 먹으니 밥 한 공기도 배불러서 괜히 한 공기 가득 펐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식사법이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생활 식사법을 알려주었는데요 차도 음식이니~ 최대한 물을 많이 마시라고 말해주시네요

커피도 물 아닌가요??? 절대 아니라고 해요 커피도 음식이라서 커피를 마신만큼 몸에 물이 필요하다고 해요~

 

거꾸로 식사법에서는 일반인이 이해가 되지 않을 만한 내용을따로 자세하게 적어놓아서 이해하는 데 어렵지 않고

편하게 이해 가능했어요

   

책 뒷부분을 보면 40대 여성과 남성 및 20대 다이어트녀 등등에게 필요한 일주일 치의 식단이 나와 있었어요  아침 점심 저녁으로 일주일치 식단이었고 또한 이 식단들의 공통점을 자세하게 적혀 있어서 꼭 똑같은 식단이 아니더라도 비슷하게 식단을 만들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저자가 한국 사람이라 식단이 한국 음식이라 만들기 편안한 식단이었어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