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
샐리 호그셰드 지음, 홍윤주 옮김 / 티핑포인트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은 어떨 것 같아요? 저는 그게 항상 고민 또 고민이었어요 내가 생각하는 나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이 어떻게 나를 생각하는지가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모습으로 인해 다른 사람이 나를 평가, 판단을 하고 나의 사회적 지위나 위치 등도 같이 정해지는 거니까요 물론 실력이 월등하게 뛰어나서 할 말이 없는 분도 있지만 그분들도 어느 정도 위치에 가면 이미지 트레이닝도 받아다른 사람들이 보는 자신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잖아요 예를 들면 대통령 부인들을 보면 아나운서들에게 발음이나 제스처 연습을 받는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저는 그런 분들처럼 저를 보면서 너는 이러니까 이렇게 해봐~라고 해줄 수 있는 사람도 잘 없고 또 그런 분을 만나려면 아무래도 돈이... 참.... 많이 들겠죠?그래서 저는 책 한 권으로 저 자신을 성찰하면서 저만의 매력을 이끌어 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어요 

 저자는 가장 자신 다울 때 자신이 가장 빛이 난다고 해요 차분한 사람이 강압적인 스타일로 일을 할 때에는 물론 성공을 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선에서 멈춰진다고 해요 그 이유는 그만큼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 자신이 아닌 다른 자신을 표현하기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이죠~그래서 자기 자신다워야 하지만~!!!그것이 자신이 볼 때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보는 나에 대한 시선이 어떤지를 알고 차별화된 가치를 통해서 자신다워야 한다고 해요 본인이 유머가 가장 두드러진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다른 사람들은 그 유머가 지루하다고 생각된다면 나 자신은 유머가 뛰어난 사람이 아니게 되는 것이잖아요 그때는 유머를 고집하는 것이 옳지 않죠~또한 자신은 착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자신을 괴팍하게 생각한다면?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보는 관점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샐리 호그셰드는 7가지 매혹 장점으로 분석해 놓았어요 7가지는 혁신 열정 힘 명성 신회 신비 경계 이 7개의 유형을 표로 만들면 7*7 = 49가지의 유형의 캐릭터가 나온답니다 책을 구매하면  뒤쪽에 자신의 캐릭터를 검사할 수 있는 코드가 나와요 저도 인터넷에 접속해서 직접 해보았어요 저랑 잘 맞아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물론 설문조사는 많이 시간이 걸리지 않았어요~ 한 5분도 안된 것 같아요 정말 솔직하게 했더니 완전 저~!! 였답니다 

7가지 유형 중 힘을 살펴보면요 힘은 사람의 권위와 자신감으로 소통하는 유형인데요 그 힘 유형에서도 다른 2차 장점이랑 결합하면  우두머리 공격자 마에스트로 보호자 지휘관 수비자 유형으로 또 나뉜답니다 이러한 유형을 통해서 자신의 장점은 무엇인지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그 매력이 몇 % 가 나오는지 알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앞에서 파악한 자신의 매력을 통해서 그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자신만의 슬로건을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많은 형용사를 붙여도 괜찮지만 그래도 간결한 게 좋다고 해요 자신만의 슬로건을 통해서 회사 면접에서 자신을 소개할 때도 더 빛나 보일 수도 있고 회사일도 더 능률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자신만이 가진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므로 해서 자신의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해요 자신의 매력을 알고 탐구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읽어보셨으면 하는 책이었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써니람다 2015-06-11 16: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