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나를 만드는 오직 66일
자브리나 하아제 지음, 오지원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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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를 새롭게 시도할 때 

처음의 목표와 계획과 달리 흐지부지 되는 경우를 보면 몇 가지 공통점이 보인다.

- 재미 없다

- 하기 싫다

- 잘 하고 있는 건지, 목표대비 얼만큼 왔는지 와닿지 않는다

- 어느 순간 이걸 왜 하는지, 내게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겠다


책에 언급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새로운 행동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지는 데는 평균 21일이, 

습관으로 만들어지는데는 66일이 걸린다" 고 한다.


의지중에 세상 가장 강력한 의지가 무엇이냐 묻는다면 

바로 '안하려는 의지' 를 꼽겠다. 

그런데 그 이유는 뇌의 특성과 관련이 있었다.



뇌는 신체에서 차지하는 크기, 무게에 비해 

소모하는 열량은 몸이 소모하는 열량의 20~25% 라고 한다.

뇌는 열심히 생각할 때에는 어떤 행동을 할 때와 비슷한 양의 에너지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러니 뇌는 본능적으로 생각하는데 가능한 한 적은 시간을 쓰려고 할테고

그 결과 무언가를 생각하게 하고 판단하게 만든다던가,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것들을 

거부하는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습관을 들이는데 필요한 전략은 무엇일까?

책에 나온 단계별 구체적인 내용도 좋았지만 

읽다보니 그로스 해킹이란 단어가 떠올랐다. 



즉, 사용자가 어떻게 유입이 됐고

활성화가 되서

유지가 되고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고

다른 사용자에게 바이럴이 되서 또 유입으로 이어지는지 ....


즉, 그로스해킹은 온라인/모바일 제품에서 위 활동을 측정가능한 핵심 지표로 파악하고 

분석해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 기법이다.


습관의 목적은 삶을 성장시키는데 있다고 본다면 

일상중 습관이라는 주요 지표를 발굴해서 측정하고

상태와 추이가 어떤지, 어떤 상황에서 잘 되고 안되는지 모니터링하고

조금씩 바꿔서 반복 테스트하고 개선해 가며 본인 삶의 질을 높여가는게 

그로스 해킹 원리와 다를게 없어 보였다.


회사도 제품도 사람도 좋은 습관을 제대로 만들어 나가야 성장한다.

우선 매일 아침 하루 30분 오늘 목표에 대해 투자하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


#성장판서평단3기 #원하는나를만드는오직66일 #자브리나하아제 #위즈덤하우스


[이 책은 성장판 서평단 3기 활동으로 출판사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위의 서평은 전적으로 제 주관적인 감상임을 밝혀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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