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도 5년 안에 100억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다
김한중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2월
평점 :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아파트 가격이 이렇게 오를 것이라고 예측한 전문가들도 많지 않았는데,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많아지는 요즘이다.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속담이 있듯이 아파트로 노후 생활비를 충당하려하지 말고, 틈틈히 꾸준하게 공부해서 좋은땅을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책에서는 16년간 부동산 중개업 현장에서 쌓은 투자 노하우가 가득 실린 책이라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어도 재미있고 쉽게 풀이해줘서 읽어보면 좋을듯하다. 많은 직원을 고용해 매도 물건을 찾고, 매수자와 계약서 작성때만 참여하는 법인 중개사무소 대표와는 달리 중개 현장에서 직접 뛰면서 매도자들과 협상한 공인중개사는 중개 방식에서 분명 깊이감이 다르다. 부동산을 매수할 때는 분명하고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하고, 투자할수 있는 자금과 향후 추가로 조달 가능한 자금을 확인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적어도 6개월 정도 임장활동을 해보고, 부동산거래 사이트에서 최근 3개월 동안 거래된 물건 중심으로 토지가액과 건물가액을 파악해본다음 평당 대지가액과 건물의 감가상각을 적용 후 가격이 어느 정도면 적당한 금액인지 판단해 보는 연습이 꼭 필요하다.
저자는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부동산 전문가이다. 서울 강남 도곡에서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정직함과 신뢰를 최우선의 신념으로 생각하면서 전직 장관은 물론, 법인 대표와 개인사업자, 직장인들에게 건물 중개를 하면서 알게된 매도 매수 노하우를 공유한다. 중개사무소 개업 후 소형빌딩으로 평생은인이란 말을 들으면서 보람을 느끼며 중개를 한다. 인테리어 공사 제안과 임차 업종 전환 등으로 임차인들을 안정적으로 구성해 수익률 극대화를 조언하고, 리모델링 제안으로 거리의 미관을 개선하는데 이바지한다.
경제적 자유는 경제적인 문제에서 자유로운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는 이야기이다. 그만큼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방증이다. 다양한 삶의 방향과 생활 방식만큼이나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노력은 여러가지다. 여러 방법중 부동산 투자에서 답을 찾은 저자는, 아파트 한 채를 소유한 중산층 가정에서 아파트를 매도하고 소형건물로 갈아타는 방법을 소개하고, 매입한 소형건물의 가치가 상승해서 100억원대의 자산을 이룬 여러 사례를 요약하였다. 건물을 매수할 때는 환금성이 좋은 서울 지역을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매입 시점의 건물 가치보다는 5년 후를 내다보며 미래가치를 예상하면서 투자해야 한다. 실거주 아파트 한 채를 소유한 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건물주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누릴수 있다. 방법을 알면 누구나 건물주가 될 수 있다. 계약 시점에서 건물의 가치를 평가하지말고 5년 후 미래가치를 예상하며 계약해야 한다고 한다. 5년 후 어떤 부동산을 소유하길 원하는가에 대한 정답을 찾고 5년 단위로 목표를 세워서 자신에게 맞는 부동산을 찾아보고, 지금 당장은 매수하지 않더라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중개사무소로 상담하러 다니는것부터 시작하기를 추천한다.
앞으로도 건물주가 되고 싶은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전해주는 일을 하며 의미있는 삶을 살아가는 것은 행복한 상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