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최근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영업을 하며 산다. 세상의 모든 일은 영업이다. 소비할때도 영업이 필요하다. 영업은 돈을 버는 일이고, 세일즈를 통해 돈을 받고 수익을 창출하는 일이다. 회사의 이익을 창출해야 하는 영업직은 경영 전선 최전방이어서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다. 그러나, 실적을 올리는 암ㄴ큼 보상을 받을수 있어 매력적이다. 저자는 '세일즈 파울로'라는 세일즈 브랜드를 만들어 자신의 세일즈를 차별화하고, 노하우를 알리고 있다. 


 실적이 급상승 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세일즈 노하우를 5가지 파트로 구성하였다. 첫번째, 세일즈를 잘하기 위한 마음 자세에 대한 내용이다. 나는 고객을 설득하지 않는다라는 브랜드화와, 성공할수 있다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두번째, 당신의 진심을 사게 하라. 세번째, 억대 연봉 세일즈맨의 8가지 화법을 알려준다. 처음 질문하는 방법, 상품 소개법, 기능흘 혜택으로 설명하는 법, 고객의 질문을 관심으로 칭찬하는 법, 고객 불만 대처법, 스토리로 말하는 법 등 구체적인 세일즈 화법을 설명한다. 네번째, 남다른 영업비밀을 알려준다. 나만의 세일즈 무기를 챙겨, 상품 소개 자려 정리, 스마트폰으로 고객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 나를 홍보하는 마케팅 채널 활용업 등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거절당한 후에 영업은 시작된다. 영업의 화룡점정인 클로징을 하고 난 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시간은 돈이다. 외적인 것만 보고 남을 서불리 판단하면 안된다. 고객에게 확신을 주며, 서로의 단점을 인정한다. 간단해 보이는 이런 원칙들이 생각보다 지켜지지 않는게 인간관계이다. 사회생활에서 지킬것을 지키고 성심성의껏 행동하면 영업력을 키울수 있는것이 영업의 장점이다. 이러한 장점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책으로, 영업 뿐만 아니라, 모든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에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