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무인 라면 가게 이상한 무인 가게 시리즈 5
서아람 지음,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끌리는 전국민 최애 분식, 라면을 소재로해서 흥미가 끌렸습니다. 최근 무인가게가 생기면서 컵라면이 아닌 끓여 먹는 즉석 라면코너를 이용해보고 아이가 신나하면서 더 맛있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도 자신이 먹고 싶은 라면을 직접 골라 끓여보는 재미가 있어 그런듯 합니다.
가제본판이라 모든 내용이 수록되어 있지는 않고 목차중 세 편만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약간 중략된 부분이 느껴졌지만, 그건 가제본판이어서 이고 본 책이 출간된다면 못다읽은 부분까지 꽉 채워 읽고 싶습니다.
소재에 있어 신선함은 물론 초등학교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좋았습니다. 제가 읽기전 초등 4학년 아들에게 읽어보길 먼저 권했습니다.
아이는 '그랜파라게티'가 가장 감동적이고 인상적이였다고 합니다. 매운걸 잘 못먹는 아이라 어쩌면 짜파게티가 생각나서 인지도 모르겠네요.

익숙하지만 특별한 이름의 라면들로 사연과 더불어 옛이야기나 명작동화도 떠오릅니다. 막상 읽어보면 소재만 연관되었을뿐 완전히 창작동화로 새롭습니다.
맵찔이인 저도 '활활불타올라면'을 읽으며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한 번 먹으면 다른 매운것도 다 먹을 수 있다니 괜찮은데...하지만 마법으로 이루어진 것은 꼭 그 댓가나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마음속에 점하나 남길 바라는 엄마 마음에서 볼 때 교훈 하나씩 얹어갈 수 있는 도서입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독후활동을 캡쳐해 프린트해두고 아이랑 같이 특별 라면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의 아이디어와 저의 관심사가 담긴 독후활동 덕분에 책을 읽고 난 후에도 풍성한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한 라면이 무궁무진하게 나올듯 합니다. 조만간 학교수업에서 활용해 보려합니다.
본 책이 출간되면 바로 구입해야겠어요. 뒷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의견을 바탕으로 솔직히 쓴 후기입니다.

#이상한무인라면가게 #서아람 #라곰스쿨 #나만의라면독후활동대회 #진짜라푼젤면 #활활불타올라면 #만나게해줘요그랜파게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