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알간 표지와 두 귀여운친구의 모습이 앙증 맞습니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
두 친구가 선서를 하는듯 하네요.
겉표지만큼 속지도 컬러플 합니다:
노랑, 파랑,초록, 검정, 흰색, 빨강...등 페이지마다 담긴 삽화와 컬러에 나름의 의미를 부여해 봅니다.
소소한 식습관에서 부터 버릇과 함께 어른의 시선으로만 바라보지않고 아이의 입장도 헤아려보는 규칙들에 빙긋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이거 비싼 거야?'라고 묻지 않기
비싸다고 다 좋은것도 아니고 물건에 담긴 의미와 정성을 알아보게 하는 문장에서 문득 저를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비싸건니 조심해! 비싼거라 좋은거야.'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저의 그 말마디를 어느순간 아이들에게 비싼건 좋은것이고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고 느끼게 했나봅니다.
꼭 지켜야하는 규칙에서 알아둔다면 도움이 될 7살 친구들의 지침서가 되겠습니다.
특히 알록달록 색채에 아이들이 쏙 빠져 보겠어요.
마지막 약속 체크리스트까지 잘 정리되어 있어 한권으로 실천까지 끝이나네요.
최근 지인의 권유로 바인더쓰기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나의 목표와 작은 약속들을 지키고 실천하고 있는지 메모를 해가면서 시간을 관리하는 활동입니다.
저도 저와의 약속과 규칙을 지키며 빨갛고, 노랗고, 파랗게 채워가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