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활 끝판왕 - 중학교 적응 만렙 매뉴얼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큰애를 키워봤지만 첫째라 준비도 없이 학교생활을 맞이했고 주위에 물어가며 맨땅에 헤딩을 했었습니다.
다행이라면 천성이 순하고 하라는 대로 하는 녀석이어서 내가 물어오고 설계하는 대로 잘 따라왔다. 특히나 자기주도학습이 되는 아이라 스스로 방향을 찾고 목표도 확실해 수월했습니다.
하지만 둘째는 순순히 제시하는 방향대로 따라와 주지 않고,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도 많았습니다. 그에 대비해 본인이 진짜 원하고,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아직 찾지 못해서인지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읽을 것이 아닌 둘째에게 권해봅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중학교 학교생활의 기본에서 부터 진로탐색및 학습관리와 학생부 관리까지 다음 상급학교에 갈 기초 준비를 상세히 안내합니다.
다양한 표로 정리된 내용은 깔끔해서 줄글로 읽는 부담을 줄이고 한눈에 들어오는 입체감까지 느끼게 합니다.
하지만, 정보전달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이과적 성향의 아이들에게는 읽기도 쉽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지만 문과적 성향의 아이들은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중학생활 한눈에 보기-시간표]
중학생활을 했는데도 다 잊었나봅니다. 아이의 시간에 맞쳐 저도 유치, 초등, 중등이 됩니다. 다행히 전 큰애 덕분에 고등이지만, 이런 시간표 자료를 미리 제시해 주는 것은 초보맘에게 도움이 됩니다.

[지혜로운부모되기]
고등학교까지 6년 간 사춘기 아이와 싸우지 않고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실 '오!좋다' 그렇지는 못했습니다.이론적인 것보다 실천이 중요한것 같네요

[미래 유망직업 둘러보기]
다양한 직업방향을 알아볼 관심도 체크 우리 둘째에게는 꼭 필요할것 같습니다. 사실 새롭게 생겨나는 직억들은 무궁무진할 진데 전 그 만큼 알지 못하고, 목표가 없는 친구들 단순 흥미쪽으로만 잡는 친구들에게 제시해 궁금증을 유발시켜 보는 것도 동기 부여에 좋습니다.

[학습코칭과 학습관리]
중학교는 본격적으로 학습을 제대로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대학입시와 진로를 연결해 진학을 준비해야합니다. 그러니 제대로된 학습 계획과 관리를 해야합니다. 플래너 쓰기는 적극적으로 강추합니다. 자기주도학습의 가장 기본으로 학습성장에도 도움이 돈답니다.

[대학 계열찾기]
나의 흥미도 적성과 연결된 대학 계열찾기와 쉬운 그림활동지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검사결과로 스스로 정리해 보는 활동이 참 좋습니다.

[중학교 적응 메뉴얼]
책의 뒷표지로 이 책의 핵심내용을 10가지로 요약합니다.
이책은 중학생활만 준비하는 것이 아닌 고입과 고입생활의 필요 과정까지 함께 소개해서 성실한 중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다만 조금더 얇게 두 권 또는 세권으로 나누어 특색을 강조했다면 중학교 친구들이 읽기 쉽고 조금더 세세한 보강자료를 넣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의견으로 솔직히쓴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