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속담 505 505 시리즈
도토리창작연구소 지음, 오우성 그림 / 아라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고 유익한 책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게임식으로 질문내기를 하면서 함께 보면 더 좋습니다. 사실 저도 잘 모르는 속닥이 많아 게임에서 어른이 이긴다는 보장을 못하겠네요.
중학생인 딸도 생각보다 모르는 속담이 많아서 차근히 본 책으로 공부시켜야 할듯요.
지난번 <사랑을 전하는 하트>란 책을 보며 쉽게 즐기겠지 했다가 생각보다 숨은그림을 찾기 어려워서 아이가 해야할 것이 제차지가 되었는데요. 이번도 비슷한 경우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요 작은 퀴즈북은 차량 포켓북으로 활용하면 장거리 이동시에 아이들과 활용에 잇점이 될것 같아요.
속담을 쓰고 외우고 주입식으로 공부했던 우리 이런 잼난 책이 있었다면 지금보다는 더 많은 속담을 알았을텐데 아쉽네요.
최근 속담챌린지를 하면서 성격상 한우물 파기를 하고 있는데요. 소에 관한 속담으로 20일 넘게 이어가고 있답니다.
새삼 새로운 속담알기에 흠흠합니다.
목차별 쉽고 재미난 활동으로 속담에 다가가니 아이들도 즐겁게 활동합니다.
특히 이 이야기 속담은 아이들의 스토리텔링 능력까지 활용할 수 있어 넘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과 활동으로 쉽게 익히기를 중심 교수법으로 한 책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사실 첨 겉표지는 문제집 같아서 살짝 별로라는 생각도 했는데 한 장, 한 장 가볍게 풀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책이네요
남은 부분은 아이랑 열심히 퀴즈내는 일만 남았네요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의견으로 솔직히쓴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