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끼의 메소포타미아 신화 1 ㅣ 홍끼의 메소포타미아 신화 1
홍끼 지음 / 다산코믹스 / 2025년 4월
평점 :
홍끼의 메소포타미아 신화 1은 인류 최초의 신화로 불리는 메소포타미아 신화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만화책이다.
기존에 그리스 로마 신화나 북유럽 신화에 익숙한 독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메소포타미아 신화를 흥미로운 이야기와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전달함으로써, 누구나 부담 없이 신화의 세계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툰 연재 당시부터 높은 조회수와 호평을 받아온 만큼, 작품의 완성도와 대중성은 이미 입증되었다.
이 책은 ‘세상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인간은 누가 만들었을까?’와 같은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신화적 해답을 에피소드에 녹여내며 독자의 사고의 지평을 넓혀준다. 1권에서는 바다의 여신 남무, 하늘의 신 안, 땅의 여신 키를 비롯해 엔키, 엔릴, 닌후르쌍 등 여섯 신의 탄생과 그들의 역할이 펼쳐지며, 인간의 창조와 신들의 갈등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학문적인 설명이 아닌, 이야기와 이미지 중심의 접근으로 신화의 매력을 전하며, 문화적 기반으로서 메소포타미아 신화가 이후 다른 문명과 예술에 끼친 영향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준다. 신화를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온 이들에게 이 책은 최고의 입문서이자 흥미로운 교양서로, 고대 신화의 세계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