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지음, 김성미 옮김 / 북플라자 / 2018년 5월
평점 :
판매중지
서점의 출판사 소개 글에 이런 문구가 있다.
‘수많은 복선이 깔려 있는데, 무심코 지나친 소품이나 에피소드가 뒤에서 의미를 갖고 연결되어 아귀가 들어맞는다. 던져진 단서 중 회수되지 않는 것이 없으므로 작은 장면 하나도 허투루 지나칠 수 없다.
작가 야쿠마루 가쿠는 매우 영악하고 꼼꼼하다.
출판사 소개글을 먼저 읽고 작품을 읽었기 때문에, 토씨 하나 놓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글을 읽어 나갔다. 덕분에 많은 부분 후반부의 퍼즐 맞추기에 어렵지 않게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
책장을 덮으며 ‘대단하다’라는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무리한 진행이 아닌가라는 의구심이 들때면 등장인물이 그에 대한 부연 설명을 잊는다. 결과적으로 무리 없이 이야기를 이어간다.
완성도가 높지 않은 스릴러 작품이 많다. 혹자는 추리물, 스릴러물 등을 장르문학으로 구분하고 별기대하지 않고 작품을 읽는다. 마치 우리가 킬링타임 용 영화를 감상하듯... 이 경우 작가 마저 작품의 완성도를 형편없이 만들거나, 용두사미로 결말을 맺는 이들이 있다.
이 점에서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은 훌륭한 교범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앞뒤의 이야기가 잘 들어 맞고, 전개에 무리가 없으며, 작품의 결말도 순조롭게 마무리 한다.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이 작가의 다른 작품을 찾아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