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큰 브랜드 - 우리 가게를 위한 10가지 브랜딩 법칙
우승우 외 지음 / 북스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구역의 천재마케터가

되고 싶지만

지금 천재가 아닌데 어떡하죠?


남들 하는 거 자꾸 보고 배워야지!



그래서 또 

마케팅 관련 신간을 읽어보았읍니다.



예전에 우연히 [더 워터멜론]에 대한

브런치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https://brunch.co.kr/@thewatermelon/65


여기서 일하는 사람들은

창의적인 능력자들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 [더워터멜론] 에서 네 명이 모여 낸 책,

<작지만 큰 브랜드>


아직은 작기만 할 뿐인

내 브랜드를 위해서 열심독서.




책에는 [더워터멜론]에서 운영중인

 스몰 브랜드 개발 플랫폼 [아보카도]를 통해

브랜드를 개발하고 크게 성장했던

여러 브랜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감자밭, 고기리막국수, 오롤리데이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면서

온라인을 활용해 브랜드를 성장시켰던

과정과 고난과 극복과 비법을 풀어놓은 책.



작고 소듕한 브랜드를

크게 키우기 위해서는

책에서 안내하는 법칙 10개를

적극적으로 따르면 된다.



법칙 10개중에서

마음에 와닿았던 것 2개만 소개하자면



법칙 3

브랜드는 '자기다움'을 찾는데서 시작된다


법칙 8

브랜드는 작게 시작해서 꾸준히 해야 한다



나다운 것을 찾아서 작게 시작하고

(당장은 성과가 없더라도) 꾸준히!


작게 시작해서 (크게 할 능력이 없어뜸)

지지부진 존버하고 있는 나한테

언젠가는 쨍하고 해뜰 날 온다고

정신승리하게 도와주는 법칙.



내 마음에 드는 2개만 품지 말고

나머지 8개도 하나둘씩 도전해서

나의 작은 자두가

큰 자두가 될 수 있도록.



Brand you Life.

Live your Brand.






+ 히마상 캐릭터를 닮은

북스톤의 마스코트. 귀여워!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