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 로드에서 만나 텍스트T 4
이희영.심너울.전삼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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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즈덤하우스] 청소년문학, 로열 로드에서 만나



책을 표지 보고 고르는 버릇은

안 좋은 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표지가 예뻐야 훅 하고 끌리는 내 마음.


그래서 이번에도 표지로 골라읽은

반짝반짝 예쁜 [로열 로드에서 만나]


이희영, 심너울, 전삼혜 작가의

세 가지 메타버스 이야기를 담았다.



"메타버스가 모지?"



뭔지 알 것 같은 너낌적인 너낌으로 확인해보자.



※ 메타버스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따위처럼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르는 말.



검색 전에는 어렴풋이 

'가상현실... 뭐 그런 거 아닌가? ㅎ...'

라고 생각했던 메타버스의 중요 키워드는

'아바타' 였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1. 아바타가 2. 가상 세계에서

(그냥 있는 게 아니라)

3.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한다는 것.



아바타와 가상세계라고 하면

오래전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떠오르는데

그때의 아바타는 둥둥 떠있기만 했으니

그건 메타버스라고 볼 수 없쥬.




[로열 로드에서 만나] 라는 제목은

첫 번째로 실린 이희영 작가의 단편 제목이다.





1. 이희영 [로열 로드에서 만나]

비루한 현실을 벗어나

가상 세계 '로열 로드'에서만큼은

원하는 걸 다 이루고 싶은 채이의 이야기.


게임내에서 자아를 위해 현질을 하는 것처럼

아바타에 무리하게 현질하다 정신 차리는

채이의 이야기는 흔한 듯 슴슴한 듯.





2. 심너울 [이루어질 수 없는]

세 편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이야기.


가상과 현실 사이를 미세하게 오가는

기억과 의식을 살짝 복잡하게 풀어놓아서 

집중해서 천천히 읽었던 단편.

'맞아, 소설이라면 구성이 이래야 해!'

라는 감상. 짝짝.





3. 전삼혜 [수수께끼 플레이]

청소년문학답게 간질간질 귀여운 이야기.


그 당시 가상 세계와 아바타는 없었을지라도

누구나 한 번은 경험해봤을 에피소드를

가상 세계 안에서 아바타로 재현해냈다.


고전 동화를 가미한 알럿 화면도 매력포인트.


마지막의 평범한 문장 '이번엔 네 차례야' 가 참 좋았더라.





앉은 자리에서 가볍게 세 편을 호로록 완독!

SF소설을 기미한 느낌으로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불혹에 읽는 청소년문학.

쉽고 재미있고 머 어땨용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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