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키워야 할 것은 영향력이다"
일부러 작게 존재한다
많이 팔리고 양적성장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1. 좋은 내용의 아름다운 상품을 만들고
2. 그 상품을 기꺼이 구매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작게 존재한다.
라포rapport를 만들어라
라포rapport라는 프랑스어는
주로 심리학에서 쓰는 용어인데,
치료자와 환자 사이에 신뢰를 기반으로 한
친밀도를 의미한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서 라포라는 것은
상호간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공감대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특별한 것을 하라
좋아하는 일을 하면 오랫동안 한 가지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누구보다 해박한 지식을 가지게 되며
무엇보다 상대방, 즉 고객이나 소비자에게도 그 마음이 전달되어
브랜드를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