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 마음의 유대가 SNS 확산을 만들어낸다
카게 코지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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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6월 호기롭게 스마트스토어를 오픈 한 후

가뭄에 콩 나 듯 간간히 팔리다

겨울 비수기인 척 주문이 뚝 끊긴지 벌써 3주 째...


내 안목이 구린가,

아니면 가격이 비싼가,

근데 이 정도도 안 남기고 장사를 어떻게 하죠

했다가

사진이 문제인가, 설명이 문제인가,

아뿔싸 둘 다 문제인가 하고 있던 차에


그래, 마음!!!! 


내가 이 물건을 보러 들어온 사람들의

'마음'을 몰랐구나!!!!

하고 깨달음을 얻고자 읽은 책!





[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가령 A라는 물건을 판다고 가정해 보자


이 물건의 용도는 이것입니다. 그건 딱 봐도 아시죠?

색상은 이런저런 거 몇 가지가 있고요,

사이즈는 가로 얼마 세로 얼마만하며 

제일 중요한 가격은 이렇습니다


라고 설명해놓았다고 치자.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제공하였으니

그걸 보고 마음에 드는 사람은 사고

안 드는 사람은 안 사겠쥬?


그런데 이렇게 객관적인 사실로만 다가가면

구매자도 딱 이성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딱히 마음에 드는 색상이 없네'

'사이즈가 애매하네'

'가격도 그닥...'


등의 판단으로 

구매까지 이어질 확률이 적어진다.


그러나 같은 상품이라도

구매자의 마음을 '톡'하고

한 번 건드려주면 어떨까?


내가 최근에 산 장갑을 예로 들자면


'이런이런 장갑입니다.

판단해보시고 결정하세요'


하는 것보다


'하루종일 열심히 일하는 손에게

출퇴근길 추위까지 겪게 하지 마세요'


라고 한다면?


'크흐- 그래 내가 장갑 없이도

여태껏 잘 살았지만

하나 있으면 좋겠지'


이런 마음이 들어서

선뜻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책에서는 이런 경우를 들어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세상에는 다양한 물건이 넘쳐나고

그 물건을 팔기 위해

온갖 광고와 정보가 넘쳐나는 와중에

작가 '카게 코지' 는 이성이 아닌 감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유혹하라고 전파한다.



★ '고객 니즈 대응'보다

'고객의 마음 대응'으로 매출 향상



내가 파는 물건만 봐도

가방에 달고 다니는 핀뱃지가 '필요해서'

사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 핀뱃지로 사고자 하는 고객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당신도 덕후신가요?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예쁜 걸 여기에 모아놨죠'


같은, 마음을 건드리는 마케팅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이제서야!!!







마케팅이란 '마음'이다

남들 하는 건 다 하는데

나름 한다고 하는 것 같은데

별다른 성과 없이 길을 잃은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책!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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