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기로운 방학생활 3.4학년 - 국어.영어.수학 ㅣ 슬기로운 방학생활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2월
평점 :

저자 Mr. SUN 어학연구소 / 올드스테어즈
방학 동안 놀면서 끝내는 예습·복습!
아이들이 즐겁고 알차게 방학을 보낼 수 있게끔 돕는 책. 3, 4학년 학기 중에 배우는 국어, 수학, 영어교과를 방학 동안 예습·복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일반적인 교과 내용에 다양한 놀이 활동을 접목해 사고력뿐 아니라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이 책은 아이들이 ‘학습’을 지루한 문제풀이의 반복이 아니라,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게끔 만든다. 아이들에게는 ‘재미’가 중요하다. 일단 재미를 느끼면,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해지기 때문. 능동적으로 습득한 지식들은 머리에 더욱더 오래 남게 된다. 매일 하루 4장씩, 〈슬기로운 방학생활〉과 함께 짧은 방학도 알차게 보내자!
방학동안 아이들 학습을 도와주는 책이면 당연히 문제집일진데... 표지부터 굉장히 유쾌해 보였다.
한권으로 국어 영어 수학을 복습 할 수 있다고 하니 엄마 입장에서 반가웠다.

연산 문제집 처럼 문제만 주구 장창 나와 있지 않으니 일단 시각적으로 아이들이 부담 없어 한다. ^^;;
기존에 하던 기적의 **은 아이가 보기만 해도 학을 떼고, 한페이지에 문제가 24개 있다고 징징거리기 일쑤 인데..
일단 이 문제집은 기본개념 설명과 이해를 도울 정도의 소량의 문제만 탑재!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다.

어휘 부분도 귀여운 삽화들과 함께 하니 재미있어 한다.
역시나 문제수가 적다는 것에 둘째 아이가 굉장히 만족스러워 함. ㅎㅎ
파닉스는 한글로 발음이 표시 되어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상단의 QR코드로 원어민 발음도 들을 수 있다.
기탄영어 같은 경우 여전히 옛날 방식인 CD만 들어야 하는 바람에 아이와 풀어보려면 노트북에 CD 플레이어를 연결해야 하는 매우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한 반면, 이 책은 QR코드만찍으면 바로 듣기가 가능하니 활용도 면에서 편리하다.
뒷 부분에는 제법 글밥이 되는 독해도 수록 되어 있어 국어는 제법 알찬 편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반 문제집과 가장 차별화 된 부분은 한 페이지 당 수록되어 있는 문제수가 적어 아이들이 거부감이 덜하다는것.
그리고 중간 중간의 저 삽화를 아이들이 꾀나 좋아 한다는 것.
이 한권으로 세 과목을 마스터 했다고보기에는 조금아쉬운 감이 있지만, 그간의 문제가 많고 풀이 연습 위주의 연산문제집에 지치고 거부감 심한 아이라면 하루 한장씩 부담을 줄이는 차원에서 풀어봐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