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고 싶은 일이 뭔지 몰라서 고민하는 너에게 - 선택의 기로에 선 딸에게 알려주는 커리어 안내서
모리오카 츠요시 지음, 황미숙 옮김 / 더난출판사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모리오카 츠요시 / 더난콘텐츠
미래를 준비하며 진로를 고민하는 딸에게 보내는 편지 《하고 싶은 일이 뭔지 몰라서 고민하는 너에게》. 아무리 생각해도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을 수 없다”는 딸에게 도움을 주고자 적어놓은 저자의 편지들이 지금 흔들리는 젊은이들에게 취업과 진로, 인생 설계까지 도와주는 책이 되었다.
유명기업의 마케터로 살아온 작가가 자신의 딸의 앞날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해주고픈 조언을 모두 담아 쓴 책.
딸의 장래에 있어서는 노파심에 잔소리가 되고마는 상황에서 그래도 먼저 살아온 선배로서의 진심 담긴 노하우를 전하는 책이다.
사회생활을 오랜기간 해온 나 역시 하고싶은 일이 뭔지 모르겠는데.. 저자는 과연 자신의 딸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을지 부모로서 너무 궁금해 이 책을 꼭 읽고 싶었다.
문체도 자연스럽고, 과대 포장 없이 딸에게 전하고자 하는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 더욱 읽기에 편했고.
중요 내용마다 줄이 쳐져 있어 나중에 줄 쳐진 부분만 읽으면서 챕터를 정리하기도 좋았다.
유명 마케터 아빠의 따뜻한 노하우라고만 생각했는데 중간에 중심축을 제대로 세우고 나를 브랜딩하기위해 내가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 알 필요가 있어 T C L형 인재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처음 접해보는 내용이라 흥미있게 읽었다.
나름 다년간의 사회생활을 해온 산전수전 겪은 워킹맘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아이에게 전수하고픈 노하우가 있는지.. 생각해보게되는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