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음사입니다. 


사춘기 소녀가 겪는 몸과 마음의 성장,

희망 없는 어른이 되어서는 가슴 깊은 곳에 '기적'같은 시간으로 남게 된 시간을 

독특한 상상력으로 그려 낸  신예 작가 캐런 톰슨의 첫 소설 『기적의 세기』를 소개합니다.


지구 자전 속도가 느려지는 '슬로잉' 현상으로 해가 늦게 뜨고 

늦게 지기 시작하자 사람들에게 물리적 변화가 일어나고 정신적, 심리적 변화를 가져옵니다.

캘리포니아 교외의 조용한 동네에 사는 열한 살 소녀 줄리아는 

'슬로잉' 현상과 사춘기 시절을 동시에 겪게 되는데요,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출간 즉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6위, 

<트와일라잇>,<레드 라이딩 후드>를 연출한 캐서린 하드윅 감동의 영화화 예정!


『기적의 세기』알라딘 서평단을 모집합니다. (총 10명, ~9.22 월)




알라딘『기적의 세기』도서 보러가기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37489503




 


■ “그해 봄 우리의 시간은 전과 다르게 흘러갔다

가장 어두운 절망 속에 심겨진 기적의 시간

 

어느 날인가부터 지구 자전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하고 사람들은 그 현상을 ‘슬로잉이라 부르게 된다처음에는 아무것도 이상해 보이지 않았다캘리포니아 교외의 조용한 동네에 사는 열한 살 소녀 줄리아에게도 달라진 건 없었다성실한 아빠와 엄마다정한 할아버지단짝 친구모두 전과 같았다그러나 엄마는 비상 용품 사재기를 시작하고아빠는 앞집에 사는 피아노 선생님과 함께 있는 모습을 들키며모르몬교도인 친구는 가족들과 함께 다른 주로 이사가 버린다낮과 밤은 매일 몇 분씩 늘어나일출 시간이 오후일몰 시간은 새벽이 되었다일조량의 변화로 식물이 말라 죽고 중력의 변화로 새들은 하늘을 날지 못해 땅으로 떨어지며 고래는 떼를 지어 해변으로 밀려와 죽는다사람들도 불안과 공포 속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몸에도 이상을 느끼기 시작한다정부가 혼란을 막기 위해 해가 뜨고 지는 것과는 상관없이 기존의 24시간 체제를 따르라고 발표하자줄리아는 아직 해가 뜨지 않은 어두운 밤에 학교에 가거나해가 쨍쨍 내리쬐는 한낮에 두꺼운 커튼을 친 채 잠을 청해야 한다이런 시스템에 반발하여 자연의 이치에 따르려는 사람들끼리 모여 또다른 집단을 이루자 새로운 갈등이 일어나게 된다.


■ 영원하리라 여겼던 것들의 변화와 함께 찾아온 사춘기

암흑 속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기적 같은 시간을 그린 성장 소설

 

상상력이 무엇인지 보여 주는 소설”, “섬뜩하고 아름다운 소설”, “가장 독창적인 성장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은 『기적의 세기』는 미국의 신예 작가 캐런 톰슨 워커의 데뷔작이다톰슨 워커는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한 후 출판사 사이먼앤슈스터에서 편집자로 일하면서 출근하기 전이나 지하철 안에서 틈틈이 이 작품을 완성했다그녀는 어린 시절 지진이 일어나 거실 샹들리에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고 두려움에 떨었던 일을 모티프로 삼았으며지구 자전 속도가 느려지면서 일어나는 현상과 그에 영향을 받아 사람들이 경험하고 느끼는 일들을 때로는 현실적으로 때로는 환상적으로 그려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인공인 십 대 소녀가 자기를 둘러싼 사람들과 사회가 송두리째 변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그 안에서 자기만의 ‘기적을 찾는다는 이 소설은 모두가 경험하지만 누구에게나 특별한 성장에 대한 이야기이자자기가 발 딛고 있는 세상이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이다낮과 밤 시간이 점점 길어져 사람들이 혼란에 빠진 세상에서도 막 사춘기에 접어드는 열한 살 소녀 줄리아는 가슴 따뜻한 첫사랑을 경험하고그래서 그 시절을 ‘기적의 세기로 기억하게 된다. “갓 깎은 한여름의 잔디 냄새혀끝에 닿는 오렌지 맛발바닥에 느껴지는 모래의 감촉사랑과 우정에 대한 정의불안과 꿈자비와 배려 그리고 우리의 거짓말” 같은 일상조차 언젠가는 ‘기적 같은 시간을 기억하게 하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는다는 것을 작가는 조용히 역설한다.


■ 본문 중에서

 

▶ “나중에 생각해 보니 그 최초의 며칠은 인간이 느끼는 불안이 예상과 맞아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했던 날들이었다오존층의 구멍녹아내리는 빙하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와 돼지 인플루엔자점점 흉포해지는 꿀벌 등의 예를 보면우리의 불안은 결국 적중하지 않는 것이 아닐까 싶다진짜 재앙은 늘 예상을 빗나간다그것은 상상한 적도 없고 그에 맞서 준비할 수도 없는 미지의 이변이다.”(49)


 

▶ “나는 눈부신 햇빛을 받으며 벽을 따라 잽싸게 움직이는 세스를 바라보았다이윽고 세스가 고개를 돌리고 실눈으로 나를 바라보며 어서 오라고 손짓했다그 모습이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보였다물론 나는 곧바로 세스에게 달려갔다우리는 실비아 선생님의 집 벽에 기댄 채 어깨를 들썩이며 최대한 소리를 죽여 웃었다어찌나 우스운지 숨 쉬기가 힘들 지경이었다우리는 십 대였고계절은 여름이었다우리는 남의 집에 무단 침입하는 중이었다그리고 사랑에 빠져 있었다.”(335)

 

▶ “아빠는 돌아오지 않을 게 분명했다그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다그 한 가지 사실은 다른 여러 가지 사실을 암시했다사랑은 닳는다사람은 좌절한다시간은 흐르고시대는 끝난다.”(346)


▶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인류에게 남은 시간이 몇 년밖에 안 된다고 했다하지만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살아남았다우리는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고사랑을 했다싸우기도 했고용서하기도 했다아기가 계속해서 태어났다우리는 세상이 원래대로 돌아갈 거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376)


▶ 『기적의 세기』작가, 역자 소개_

 

■ 지은이 및 옮긴이

 

캐런 톰슨 워커 Karen Thompson Walker

미국 샌디에이고 주에서 태어났다. UCLA에서 영문학과 문예 창작을 공부한 후 샌디에이고에서 신문 기자로 일했다그 후 컬럼비아 대학에서 미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11년에는 사이렌랜드 연구비를 받았다출판사 사이먼앤슈스터에서 편집자로 일하면서 틈틈이 첫 번째 소설 『기적의 세기』를 집필했다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6위를 차지하며 문단 및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옮긴이 정회성

인하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도쿄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지금은 인하대학교 영문과 초빙 교수로 재직하며 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피그맨』으로 2012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어너 리스트(Honor List) 번역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옮긴 책으로 『1984『에덴의 동쪽』『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침대』『휴먼 코미디』『첫사랑의 이름』『리브라』『아마존 최후의 부족』『이매지너리 프렌드』 등이 있다.

 
▶『기적의 세기』서평단 모집 상세내용

 

하나, 『기적의 세기해당 서평단 포스팅을 개인 블로그 등에 스크랩 한 뒤 읽고 싶은 이유와 간단하고 성실하게 댓글로 작성하여 스크랩 링크와 함께 남겨주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둘, 응모 기간은 2014년 09월 17일 (수)~2014년 09월 22일 (월) (6일간) 입니다.

 

셋, 총 추첨 인원은 10명입니다.

 

넷, 발표일은 2014년 09월 22일 (월) 오후 알라딘 민음사 블로그 [당첨자 발표] 및 댓글로 공지됩니다.

 

다섯, 서평기간은 2014.09.26 (금)~10.05(수) 10일간 입니다.

 

마지막, 당첨자 분들은 서평기간인 10일간 알라딘 개인 계정에 서평을 작성 한 후『기적의 세기』서평단 발표 페이지에 알라딘 개인 블로그 및 그 외 블로그나 외부 채널 등에 남기신 서평 링크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해당 기간 안에 작성하지 않을 시에 다음 서평 모집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민음사를 아끼고 사랑하는 독자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