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영어법 - 18년 노하우를 담아낸 시원스쿨 영어 완결판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창한 영어는 아니더라도 기초적인 의사소통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이는 오랜 바람일 뿐 실현되지는 않았다. 변명을 하자면 막상 배운다고 해도 써먹지 않아 내 것이 되지 못하고 휘발될 것 같았고, 써먹을 기회가 있어도 워낙 수줍어하는 성격이라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할 것 같다보니 영어공부는 희망사항일 뿐 실천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다시한번 용기를 내 볼 기회가 생겼다.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이란 책을 만난 것이다. 영어를 잘하면 세상이 달라진다고 자신하는 이 책은 영어가 안되는 이유가 매일 쓰는 단어, 영어의 기본 골조를 모르기 때문이며 기초를 대충하고 넘어갔기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이 책 한 권으로 시작한다면 분명 가능하다고 단언한다. 정말 그럴까?하는 호기심과 기대를 안고 책을 펼쳤다.





 

영어공부를 했던 게 까마득한 과거인 내가 보기에도 책은 기초적인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7주동안 단계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짜여 있으며 배운 것을 반복, 활용할 수 있도록 확인 기회도 제공되어 있어 저절로 뇌가 기억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나 같은 왕초보도 용기내어 볼 만한 교재인 것 같아 내가 바라는 기초적인 의사소통은 어쩌면 가능하지 않을까하는 희망도 슬그머니 가져보게 된다.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영어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되도록 짜여 있어서 7주간 차근차근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주제에 따라 핵심내용을 배우고 꼭 필요한 단어를 익히며 예문을 통해 익숙해지면 연습문제로 확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코스다. 하지만 아무리 잘 만들어진 교재도 따라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그동안 쭉 그랬듯이. 이번엔 마스터하겠다는 거창한 계획이 아닌 한번은 따라해보겠다는 각오로 꾸준히 따라가볼 생각이다. 또한번의 후회와 아쉬움을 남기지 않기위해 다짐으로 끝나지 않기를.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