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락이수 - 전2권
김수길 지음 / 대유학당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올리는 마이리뷰입니다. 지금도 많은 책들을 사서 이것저것 시간 되는대로 읽고 있으나 어느 정도 검증이 되고 확신이 서지 않으면 안되겠기에 많이 아끼고 있습니다. 이제 결론부터 얘기해서 "하락이수"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명리학, 기문둔갑, 자미두서, 당사주, 매화역수,초씨역림,육효 등등 많은 것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가장 쉽게 그리고 가장 정확한 내인생의 나침반 하나를 구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저는 단연 "하락이수"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은 책 값이 너무 비싸다는 생각에 동네 도서관에서 보았던 것이었으나 그 당시에는 책의 두께가 방대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웠기에 솔직히 별다른 감흥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유학당"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하락이수 CD"를 정말 큰 맘 먹고, 어렵게 돈을 마련해서 구입을 한 이후 정말 요묘한 새로운 세계가 열리는 전율의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CD값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구매하면서도 'XX게 비싸네' 라는 생각을 안 할 수 없었습니다만 그 놈의 호기심때문에....이제는 정반대입니다. 특히 매일매일의 운세를 볼 수 있는데 그 정확도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두번째 장점은 주역을 공부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주역은 동양역학의 주요 원리일 뿐이고 운명은 명리학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하락이수 방식으로 뽑히는 주역 괘상의 효사 하나하나가 실제로 나의 운명으로 나타나는 경험을 한 뒤로는 주역 그 자체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삶 그 자체가 그 속에 들어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조금 비싸지만, 아니 사실 많이 비싸지만, 공짜로는 주지 않기 때문에 큰 맘먹고 한번... 책보다는 CD가 더 현실적입니다. 적중률은 직접 경험해보시면 알 게 될 것입니다. 점한번 비싸게 본다는 생각이시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겁니다. 왜 이런 것들은 공짜로 주는 사람들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