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경쟁자와 점심을 먹어라 -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비즈니스맨을 위한 대담한 성공 전략 117
마이클 달튼 존슨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원제는 Rules of the Hunt 이며, 부제는 Real-world advice for entreprenuurial business success 사업경영 성공을 위한 실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이 책은 저자의 30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에 대한 값진 통찰력과 메세지를 접할 수 있는 책이다. 당신의 경쟁자와 점심을 먹어라는 저자의 조언 중 하나인데, 책 제목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통상의 상식으로는 잘 이해가 안될 수 있지만, 그 이유를 들어보면 아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며 실제 적용해 봐야지 하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가 싶다.
책 내용이 혹시 너무 뻔한 내용이거나 이론을 위한 이론을 나열하지 않을까 살짝 우려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경영의 요체와 경험하지 않고서는 얻을 수 없는 값진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 저자 서문을 읽어봐도 저자의 내공과 솔직함을 알 수 있다. 순식간에 경영의 귀재나 유능한 세일즈맨으로 바꿔주는 책이 아니라 조금 더 편하고 즐겁게 사업 경영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식의 이야기와 성공에 이르렀을 때 다시 이 책을 들춰보며 무엇을 배웠는지 떠올려 주면 좋겠다는 저자의 말이 인상적이었다. 책 분량이 많지도 않고 활자도 큼지막 하고, 내용도 간결하지만 경영의 요체를 잘 담아 내고 있다는 것을 읽으면서 많이 느꼈다. 경영 이론서도 아닌데, 저자가 오랜기간 사업을 하며 느낀점이 경영대가들이 이야기 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점이 무척 흥미로웠다. 꼭 사업을 하지 않는 일반 직장인이라도 책을 읽으며 배우고 얻어 갈 내용이 참 많다고 생각된다.
기본기: 비즈니스 스쿨에서 가르쳐주지 않는것, 리더십: 강력한 리더십의 비밀, 인간관계 : 사람을 다루는 능력은 점점 좋아진다. 세일즈 : 사업을 한다는 것은 곧 세일즈를 한다는 것, 마케팅 : 가장 수수께끼 같고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이 마케팅이다. 인터넷 : 인터넷을 가장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선택과 집중 : 힘들게 일하지 말라. 현명하게 일하라. 성장 : 하루하루 작은 승점들이 중요하다. 위기관리 : 좋은 일은 쉽게 오지 않는다. 자기 경영 : 나는 어떻게 스스로 운 좋은 사람이 되었나 등 10부에 117가지 꼭지의 조언들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널리 읽어 개인과 회사 발전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