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을 일으키는 베개의 힘
야마다 슈오리 지음, 김진희 옮김 / 평단(평단문화사) / 2015년 10월
평점 :
평상시 수면과 건강에 대해 관심이 깊은 편이라서, 기적을 일으키는 베개의 힘이라는 제목을 봤을 때 '그래 베개를 왜 생각 못했지? 왜 침대와 이불만 생각하고 베개는깊게 생각을 안 해 봤지?' 수면 자세와 수면의 질에 대해 생각하면서 베개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써 보지 않았다. 여행을 가면 라텍스 베개를 추천 받기는 했지만 라텍스 침대에 누워보면서 베개는 부록이라 생각 했었다. 베개 그래 베개였다. 기적이라는 말이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미처 생각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베개에 관심을 갖게 하는 데 어느정도 일조 할 것 같다. 기적이라는 말에 거부감을 느끼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도 있겠지만.
아무튼 중요한 것은 베개이다.
베개가 수면 자세에 크게 영향을 준다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 한 이야기 일 수 있다. 재질과 높이 모양에 따라 목에 느끼는 느낌 뿐만 아니라 편안하면그 자세를 계속 불편하면 이리저리 뒤척이며 자세가 바꿔 질 것이고 척추와 요추에 영향을 줌으로써 우리의 수면 질과 건강에 직접적인 연과 관계가 있을 것이라 예상 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본의 정형의과 의사이자 베개외래를 개설하는 등 베개를 통한 수많은 환자들의 다양한 증상등을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효과를 받다는 저자의 이야기에 눈길이 간다. 두통, 어깨 결림, 불면증, 목의 통증, 굽은 어깨, 코골이, 집중력과 끈기 부족, 만성 피로, 졸음 등 정말 다양한 증상들에 효과가 있다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조로 이책을 읽어 보고 베개를 시험삼아 본인의 몸에 맞춰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 된다.
이 증상은 '베개불면'일까?, 이것이 베개 건강법이다, '스트레스 수면'이 만병의 근원, 내 몸을건강하게 해주는 베개 만드는 방법, 베개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등 5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215페이지 이지만 활자가 크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잠자리가 불편 한 분들에게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짧은 시간을 들여 효과를 볼 가능성 있는 이야기를 읽어 보시라 권하고 싶다. 분명 만병통치 방법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잠을 제대로 못 자거나 몸이 여기저기 쑤시거나 하는 분들 잘못 된 잠자리로 통증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는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라 생각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