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공부 - 진짜 나를 찾는 5가지 질문
김윤나 지음 / 큐리어스(Qrious)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진짜 나를 찾는 5가지 질문 '나공부'​

큰 기대 없이 읽었다. 새해를 맞이 하며 그동안의 직장생활과 개인생활을 다시 돌아다 보고, 나를 들여다 보고, 새롭게 다시금 시작하기 위한 시점에 우연히 이 책을 알게 되었는데 가볍게 훑어본다는 생각으로 접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기대 이상으로 얇은 분량에 저자의 지식과 실무 경험을 잘 녹여내어 책으로 엮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책날개의 저자 소개를 보니 한국HRD 협회 인증 2013년 BEST 코치라고 하는데 코칭에 대한 전문가로서 본인이 잘하고 있는 분야를 많은 사람들과 널리 공유하기 위해 책을 펼쳐냈다는 저자의 소갯글이 와 닿았다.

살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상 자신이 진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보여지고 싶은 모습이 무엇인지 실제의 자신이 어떠한지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데, 이 책은 그 부분을 곰곰히 깊게 생각하게 하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그것을 생각하고 고민하고 찾아 낼 수 있는지 알기 쉽게 소개하고 다양한 체크리스트 질문으로 방법까지 제기해주고 있다.


당신의 그 목표는 틀렸을지 모른다 '가치' , 다시 보라 당연하다고 믿었던 것들 '신념', 내가 진짜 원하는 대로 살고 있는가 ' 욕구', 나는 왜 항상 참고 넘어가는 걸까 '감정', 나는 지금 강저을 잘못 사용하고 있다 ' 강점' 등 5가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봄으로써 본인에 대해 알아가게 해 주는 방법을 제시 해 주고 있다. 실제 코칭하면서 경험했던 사례들이 대표성이 있고 크게 공감가는 이야기들이라 좋았고, 저자 본인의 가치 등도 함께 이야기 해주어 이론만 나열하거나 공감가지 않는 사례를 제시하거나 하여 읽고 나면 남는게 없었던 그런 책과 차별성이 느껴졌다.

삶을 이끄는 50개의 가치 카드 중 내 가치처럼 느껴지는 것을 골라 낸뒤 6개까지 줄여가는 과정은 모든 사람들이 한번 씩 해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내용이기도 했다. 50개 가치 카드 뿐만 아니라 이 책을 10대 학생들 뿐만 아니라 2-30대, 더 나아가 참다운 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 해 주고 싶은 책이다. 분량이 많지 않으면서 실용적이면서 구체적인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어 , 책 내용을 곱씹어서 읽지 않더라도 책에서 제시하는 키워드와 주요 질문들만 스스로 곰곰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진정한 자신을 만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