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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 & 카피라이팅 - 600만 자영업자 / 마케팅 / 세일즈맨 필독서
댄 케네디 지음, 안양동.서지현 옮김 / 리텍콘텐츠 / 2014년 12월
평점 :
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카피라이팅
600만 자영업자/마케팅/세일즈맨 필독서
원제는 The Ultimate Sales Letter (Attract New Customers. Boost Your Sales.)로 '궁극의 세일즈 레터 (신규 고객 유치. 영업 증대) 정도로 번역 할 수 있을 것 같다. 표지와 책 제목이 시대에 뒤떨어진 느낌이라 읽을까 말까 말성였으나 미국,일본 마케팅 세일즈 분야 초장기 베스트 셀러이자 한달에 3억에 이르는 수익을 올리는 인기 강사이자 사업가라는 소개와 세일즈 레터라는 다소 생소한 주제를 담고 있어 읽어 보았는데 내용은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저자의 내공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고, 세일즈 레터를 떠나 내용이 세일즈가 무엇인지 고객에게 어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세일즈 레터 글쓰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략하면서 예시등을 통해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알려주고 있다.
책 표지에서 왠지 교재같은 느낌을 강하게 받았는데, 리텍 콘텐츠 출판사가 출판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교재 느낌이 나게 일부러 만든게 아닌가 싶다. 내용이 입소문 나거나 사람들이 책 내용을 훑어 보지 않으면 쉽게 손이 가지 않을 것 같은 우려아닌 우려가 들기도 한다.
저자는 세일즈 레터를 쓰기 위해서 특별히 학벌이나 재능 등이 필요한게 아니라 누구나 쓸 수 있으며, 일단 써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글 쓰기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싶다. 작성하기 전 준비, 29단계의 작성 순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툴 8가지, 10억짜리 세일즈 레터의 비결 - '연속'과 '반복'의 효력, 온라인 팁 5가지 하이테크 세일즈 레터 등 5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활자도 크고 분량도 많지 않으며 가독성이 높아 술술 읽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것 같다.
영업, 홍보, 마케팅 등 전문적인 이론이 아니라 저자가 오랜동안 발로 뛰며 체득한 실제 경험을 담고 있기 때문에 현업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차 있는게 이 책의 장점인 것 같다. 다만 미국과 한국의 차이가 여러가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오라인이 범람하고 있으며 세일즈 레터가 별 효과를 못보고 있는 것 알고 있는데 그런 점은 감안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온라인이 범람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손으로 쓰거나 잉크 프린트 한 레터 등이 우리나라에서도 이용되고 있으며, 충분히 차별화 포인트 및 의외의 성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되기에 자영업자, 영업 뿐만 아니라 세일즈,홍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 주고 싶은 책이다.
단순한 세일즈 레터 소개서가 아니라 통찰력을 담고 있는 활용 가능성 높은 참조서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