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있는 곳이 글로벌이다
이영구 지음 / 이답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나드리? 화장품 회사인가? 최영태? 모두 생소한 이름들이다. 사업을 하다 어려워진 동생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으면 읽지 않았을지 모른다. 2013년 KBS '글로벌 성공시대'를 통해 국내에 소개가 되었다 하는데, 가끔 흘려보았던 프로그램이라 반신반의 하며 책을 읽었다.

 나드리 창립자 이자 CEO인 최영태 회장과 10년 이전부터 인연을 쌓아 왔다는 한국외국어대학 이영구 교수의 필력을 이 책의 가치를 더 해준 것 같다. 출생부터 지금까지 시대순이라던지 단순 성공 스토리만 써내려 갔다면 성공한 사람의 그저 그렇고 그런 책으로 끝났을 지 모르겠으나, 논어,맹자,노자,한비자 등 중국 유명 문헌과 최영태 회장의 성공철학, 핵심 메세지를 바탕으로 주인공과 저자의 통찰력을 담아 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혁신, 고객가치 창조, 몰입, 인간 존중 등 수많은 기업들이 부르짖고 있지만 실제로 실행하고 있는 기업들이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 책을 통해 접한 나드리는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그러나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들을 단순 명쾌하면서도 열정적으로 진심을 담해 이뤄 나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이나 방송에만 존재하는 그런 기업과 CEO는 혹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다. 실제와 달리 포장된 것이 아닐까? 보여지는 것과 실제는 다르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해 본다. 책을 읽으며 이런 회사에서 최영태 CEO밑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도리를 지키면 이김은 저절로 주어진다 '물처럼' , 열정은 단단한 갑옷이다 '불처럼', 이상이 사람을 견디게 한다 '꿈처럼' 등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구성이 잘되어 있다고 여겨진다. 손해보는 바보 같지만 물처럼 순리에 맞게 고객 입장에서 경쟁이 아닌 스스로 만족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성공 한다는 이야기, 책 타이틀이 된 내가 있는 곳이 세계의 중심이다는 마음으로 바람개비 처럼 계속 돌아가도록 노력하는 열정, 누구보다 나를 먼저 사랑하고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가능성과 꿈을 향해 나아가라는 이야기는 쉽게 술술 익히면서도 교훈과 느끼는 바가 있었고, 사업과 개인의 삶에서 필요 한 것들을 30여년 세월동안 주인공이 체험하고 느낀바를, 그리고 저자가 익히고 깨우친 내용을 담아 낸 것으로 보인다.


동생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해야겠다. 어떻게 꿈을 꾸고 이루어 나가야 할지 좋은 가이드가 되는 책이다. 나드리와 최영택 회장에 대해 좀 더 알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