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 오브 박스 - 시간.공간.생각.미래를 변화시켜라
오상진 지음 / 다연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고정관념, 사회적 통념을 깨라는 아웃오브박스 책 제목을 봤을 때는 선뜻 내키는 책은 아니었다. 주황색 표지도 처음에는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컬러가 촌스럽지 않고 세련되어 보인다. 책 내용도 그렇지 않나 싶다. 클리오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인 칸 국제 광고제의 수상작들을 나열 해 놓은 평범한 책이 아닐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칸 광고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들을 담고 있는데, 저자가 그동안 정리해 놓은 이론들을 설명하는 것으로 짜임새 있게 잘 정리하여 구성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삼성인력 개발원 등 삼성그룹에서 14년간 임직원에게 창의력 및 아이디어 발상법을 강의해 왔고, 현재 제일기획에 일하고 있다는 저자의 약력과 국내외 광고제 및 연수등을 통해 체득하고 강의한 내용들을 담아 냈다는 것을 오롯이 느낄 수 있었다.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는데 필요한 것들을 담았다는 프롤로그 글에 충실 했다고 여겨진다.

 

Insight, Different Thinking, Experience,Action 4가지 챕터로 시간,생각,공간, 미래를 변화 시키기 위한 고정관념을 깨는 다른 생각, 통찰력, 아이디어에 대해 구체적 방법과 사례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고심한 것이 느껴졌다.

 

사례들에 대해 유뷰브나 사이트, 기사 검색등을 통해 풍부한 사례들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읽느라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책만 읽어도 대부분 사례가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 프롤로그에 나와 있지만 정확한 출처 등을 좀 더 밝혀줬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충분히 재미있고 유익하고 그동안 알고 있던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광고 업계를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들, 창의적 아이디어와 브랜드 마케팅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추천 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